질문 하시기 전에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 질문의 법칙
- 질문하시기 전에 이전문답글, 조행기&정보 등을 검색해주세요.
- 질문하신 분은 꼭 답변 채택을 하셔야 질문시 걸었던 포인트의 절반을 되돌려 받습니다.
- 답변을 채택되면 더이상의 추가답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 문답게시판은 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모바일모드에서는 정상작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도요릴 브레이크 관련.

박경찬(요세재미들린) 2012.12.30 09:53

안녕하세요?

 

도요릴 브레이크를 본사에 물어보면 더 정확하겠지만,, 그래도 사용하시는분들이 더 잘 아실꺼 같아서 질문 하나 남깁니다.

 

요세 우라노를 쓰다가 업글병이 왔는지,, 코바블랙이 눈에 자꾸 들어오네요.

 

 

한번 알아보려고 도요 홈피를 들어갔더니 코바블랙2는 FMB(프리존 마그네틱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우라노와 같이

 

마그네틱만 되있고,

 

 

그냥 코바블랙은 듀얼브레이크 시스템이더군요.

 

듣기로 원심이 초반 과도한 스풀 회전을 잡아준다고 해서 기왕이면 원심+마그네틱인 듀얼로 사려고 했는데,

 

최근 나온 신버젼 도요릴들은 대부분 FMB시스템으로 바껴있어서 혼란이 생깁니다.

 

 

듀얼브레이크에서 다시 마그네틱만 도입한게 더 좋기 때문에 그렇지 않나 싶긴한데,

 

별차이 없나요??

 

 

혹시 두기종 다 한번씩 만져보셨던 분들 후기좀 부탁드립니다.

의견 (0)

답변등록

현재 답변들 2
최남식 2012.12.31 11:29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리고 정답도 아니지만~

 

베이트피네스 영향인지 어떤지는 몰라도  스풀이 경량화 되는 추세이라  스풀에 붙어있는 원심뭉치가 부담이 될수있어서  그러지 않았나 싶네요.

  원심을 주로 하는 회사 제품도  원심뭉치자체가  얇아지는 경향이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듀얼사용하시다가  한가지만있는거 사용하시면  차이는 있다고 봐야될것같습니다.

의견 (3)
이 철(2%) 2013.01.02 13:24

도요 전 제품을 애용(?)중이기에 감히 말씀드리자면...

듀얼브레이크 시스템은 사용자의 다양한 욕구(로드와 채비에 따른 여러 상황 조건)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셋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FMB 시스템이 성능이 떨어진다는 말씀은 절대 아니구요~ 최남식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요즘 낚시계의 화두인 베이트 피네스 피싱방법에 따른 경량화 추세에 따라 기존의 마그네틱 시스템보다 업그레이드된 FMB시스템이 적용된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두 시스템 공히 사용후기를 드리자면...

듀얼시스템은 여러 상황에 따른 적응력이 강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으며 FMB은 기대 생각 이하의 가벼운 채비도 쉽게 컨트럴 가능한 섬세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보시면 됩니다.

도움 되셨기를...     

의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