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드웜네 홈페이지를 2025년 2월까지만 운영할 계획입니다.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질문 하시기 전에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 질문의 법칙
- 질문하시기 전에 이전문답글, 조행기&정보 등을 검색해주세요.
- 질문하신 분은 꼭 답변 채택을 하셔야 질문시 걸었던 포인트의 절반을 되돌려 받습니다.
- 답변을 채택되면 더이상의 추가답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 문답게시판은 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모바일모드에서는 정상작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안녕하셔요...초짜 동방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 또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스피닝으로 쓰고 있는 지루 SR782 IMX 로드의 가이드가 많이 마모된듯 합니다..
이유인즉 라인만 자꾸 바꾸고 있는데...쓸림 현상 넘 심하네요...금방 바꾼 라인도 한두번 출조하고 나면 표면이 아주 거칩니다..
릴링시 가이드에서 서걱 거리는 소리도 나고요...
근데 가이드도 마모가 되나요...세라믹으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가이드만 올교체 할수 없나요...교체는 어디서 해야 하나요...비용은 얼마나 들란지요...??
안쓸수도 없고 라인값은 자꾸 들어가고....애물단지가 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좀 도와 주이소...
설명만 들으니 가이드쪽 문제가 맞는거 같습니다.
라인은 그만 바꾸시는게.. 밑빠진독에 물붓기입니다.
가이드는 세라믹도 있지만 종류가 많습니다.
고급 제품에 거의 세라믹을 쓰긴합니다. (SIC)
가이드가 소모되긴 하나 일반 카본이나 모노 라인으로 가이드를 마모 시킬 정도면 엄청나게 낚시를 하시지 않고는....
스피닝 SIC 가이드 달린 로드 9년째 쓰고 있지만 아직 말짱합니다.
가이드만 올교체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작 장비 없다면 어렵구요.
교체는 로드 수리 하는곳에서 하면 되는데 SIC 같으면 부품비에 공임비하면 정확히는 몰라도 적어도 10만원 이상 달라고 하지 않을까요.
가이드가 별거 아닌거 같아도 후지가이드 같은 경우 가격이 꽤하거든요. 국산 가이드야 이에 비하면 엄청 싸지만 내구성이 많이 떨어
지겠죠..
대전 모샵에서 티탄가이드로 바꾸는데 20만원 이상 달라고 하더라고요. 스텐가이드도 10만원이상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금액으로 가이드만 교체할바에야 그냥 일부러 부러뜨리고 새 로드 A/S 받는게 훨씬 좋을듯 하네요...
혹 대구에는 가이드 교체하는 곳이 없나요....??비용이 만만치 않군요....이를 우찌 하나.....이거 정말 애물단지 되게 생겼네요...
가이드는 소모품입니다.
이런말이 있죠 일겁 이란 천사의 비단옷자락이 바위를 닳아 없애는 시간이라고요.
가이드도 낚시줄과 자주 마찰을 일으키면 닳게 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지인들께 교체부탁하셔도 되고,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깔끔하게 하시고 싶으시다면 샵에 입고 시키시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