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원 치킨쏘기 이벤트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
봄맞이 모임 어떠하신지요?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질문 하시기 전에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 질문의 법칙
- 질문하시기 전에 이전문답글, 조행기&정보 등을 검색해주세요.
- 질문하신 분은 꼭 답변 채택을 하셔야 질문시 걸었던 포인트의 절반을 되돌려 받습니다.
- 답변을 채택되면 더이상의 추가답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 문답게시판은 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모바일모드에서는 정상작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요즘들어 궁금한게 많아 지네요..
봄시즌을 준비하고자 많은 정보가 필요한 관계로 자꾸 질문을 들여봅니다.
선외기 외부 연료통 질문입니다.
외부 연료통에 콘넥트를 장착할 경우 외부 연료통 안에 있는 기름이 자동으로 선외기에 공급되는 원리인지
아니면 중앙에 펌프같은게 달려있던데 수동으로 조금씩 주입해주는 원리인지
정확히 외부연료통의 콘넥트가 어떤 역활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그냥 기름을 흘리지 않도록 장착한 경우라면 비싸게 주고 살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고....
선외기를 관리할때 운행하지 않을땐 연료통에 기름을 모두 소진해서 보관해야 고장이 안난다는 얘길 들은듯 해서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인지...
선외기내부연료통에 기름을 넣지 않고 외부 연료통 만으로 운전이 가능해 지는 건가요..??
보팅을 많이 하시는 고수분들이 많기에 모두다 알고 계시지만 저만 모르는것 같습니다.
이상 아주 아주 쓸데없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럼 내부 연료통에는 기름을 채울필요없이 외부 연료통을 선외기에 직결로 연결하여 외부연료통에 기름을
바로 사용하신단 말씀이신가요..그럼 기름이 남았다고 해도 내부 연료통처럼 다 소비할 필요가 없겠군요,,
그런가요..??
맞습니다.
외부연료통을 사용하신다면,
외부연료통에만 연료를 채우로
컨넥토를 연결하여 초기 시동시 펌핑한 후 시동이 걸리면 자동펌핑으로 연료가 공급됩니다.
보팅을 마치실 때,
접안하기 전 컨텍터를 분리한 후 연료라인에 남아 있는 연료만 태우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답을 드려 봅니다.
1.연료통과 엔진 연결 컨넥터는 그냥 연결을 하는 부품 일뿐입니다.
엔진 안에 휴가루(?) 펌프라고 칭하는 연료펌프가 존재합니다. 연료의 펌핑을 하게 되는거죠.
2. 2행정 혼합연료사용시 연료통의 연료는 오래 방치할시 휘발성이 강한 휘발류의 증발로 혼합비가 달라집니다.
또엔진 내부에 남겨 뒀을경우엔 엔진 내부의 캬브레터안의 체크밸브류(고무재질) 변형이 될수 있습니다.
이런이유에서 캬브레이터안의 연료를 완전연소 (연료 차단후 자동꺼짐!) 합니다.
% 단순한 연료 컨넥터의 필요성이라면 없어도 된다는겁니다. 다만 분리후 이동과 보관이 편하게 되있다는거죠.
또 연결해제시 연료주입구의 밸브역할 즉.. 입구를 막아주게 되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몇자 적어봅니다.
콘넥터의 역활은 선외기 와 외부연료통의 암수 콘넥터를 연렬시켜주는 역활 과
결합해체 할때 자동 차단시켜주는 밸브의 역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부연료 통의 펌프는 초기 선외기와의 결합시 초기 연료를 올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일종의 기름통의 자바라 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쉬울 겁니다.
연료통의 기름을 모두 소진하는이유는 간단합니다 기름이 휘발성이 높기에 2싸이클 인경우
휘발성이 높은 기름은 날라가고 오일의 비중이 커지니 좋지않고 장기간 놔둘경우
수분의 유입과 오일이 응고 될수있습니다.
물론 엔진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외기 내부연료통과 외부연료통을 동시 사용경우는 사용하지 않아서 잘모르겠습니다.
(역류현상을 방지하기위한 밸브는 당연히 설치되었을것이니 사용가능하겠지요)
만약에 자작 하실려고 하신다면 권장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비싸시더라도 검증된 제품이 안전상 좋을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