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채널 수심 6m ..

susbass 2764

수심 6m 의 후기.....(송전)

잠수를 해도 알아볼길 없는,물 속,,,

2차원적인 방법이 험프의 일부분이나,수심,수온 정도의 체크와.
어군의 움직임,등,이러한것을 탐색하는데 필요한것이 흔히 얘기하는 어탐기 일겁니더,,

그것도 대부분 auto 로 셋팅되어 ..

이번에 잠깐동안 어탐기에 대하여..물속을 짐작하는 결과물에 대해 눈으로 확인을 해본결과
고 저 가 뚜렷한 3 차원적인 수중지도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더,,

잠깐동안 내눈높이의 착각을 배제한체 멍하니 쳐다보니,내가 이틀동안 낚시를 한 송전지의
물속 바닥지형이 눈에 들어오는 것입니더,,

왜 그곳에서 6자에 육박하는 3000g 대의 루어대상어가 열댓마리씩  힛트가 되었는지,,
왜 육안으로 보이는 그림같은 곳에서는 배스가 한마리도 안 나왔는지 에 대하여
확인할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더,

송전 남산집 앞의 수중 지형은 누가봐도 금상이와 첨화가 퐁당 할 만큼 훌륭하게 되어 있습니더,
물론 눈에 들어난 곳을 바라보면,그렇습니더,,

연안에서 바라보는 정면의 섬같이 나와있는 그곳에 메인채널이 존재합니더,,
전체를 둘러싸고 기이하게 울퉁불퉁 나와있는 모습,,
쭉 돌아보지는 못했지만,작은 창의 어탐으로 수심의 극약한 차이가 나면 캐스팅하는 ..
그게 전부가 아니었습니더,,

내가 본 험프는 단면이고 그걸 계속해서 이어가며 붙여가며 머리속에서 상상을 해가며 그림을 그려야 했습니더,

3 차원 그림을 하늘에서 보는 시각으로 송전의 전체를 보게된 후,,
배스는 회유를 하며 배이트 피쉬를 쫗고,,그 배스들의 사냥터도 있으며 센츄리도 있고,,
사냥터라 판단되는 포인트에서는 과감한 공격적인 루어 운용과 ,휴식처라 생각되는 포인트에서는 섬세한 기법의 방법으로 해야한다는,,,상당히 어려운 얘기였습니더,,

문득 누군가 계속해서 힛트를 한다고..그곳에 들이데며 같이 캐스팅을 하고,
그러다 포인트에 올라타고,,
배스가 들어오는 길목을 잡고서 ,배스를 잡겠다는,,

억측이 아닌,현실의 세상에서 많은 노력과 연구와 열정으로 홀로 얻어내신 값진 자료가 분명했습니더,

이번 송전에서는 작은 호수는 아니지만,,
안동의 한 골 크기만큼 다이나믹하게 낚시를 할수있어 재미가 있었고,왜 못잡았는지에 대해서 알수가 있어서 배스낚시의 행복자귀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더,,

바라보이는 송전 남산집 전경,,
아마도 사진찍은 위치쯤이 좋은 포인트 였을겁니더,,

이른 새벽 어둠이 걷히기 전쯤,,첫 피딩을 기다리며,,

도시락 협찬에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고..

#

거의 전체의 호수 바닥이 수심4m~ 6m 에 체크가 되어 .딥크랑크를 쓰기에는 적당한 수심이었습니더,,
어김없이 모두 크랑크 베이트로 공략을 하고,,힛트가되고,,

배스가 올라붙고,내려가고,,고기를 쫗고,,고기를 몰고,,

일요일 오후 부터 내린 중부지방 비를 다맞고,,마지막까지 이틀 낚시를 하며,,
고추파스가 어꺠에 두어개 붙어있고,,팔꿈치에 냉이파스 두어개.. 팔목에 신신파스 두어개..
몸무게 3kg 빠지고,,[씨익]

아마 파스를 두어번 더 붙이고,,다음주는 안동으로 튈려고 공작을 꾸미겠지요..
따뜻한 녹차한잔에.기운들 북 돋으시길 바랍니더
바깥공기가 아주 시원하고 상쾌합니더,,,...[꽃]

써스배스님 사진은 항상 멋집니다.....^^
06.10.23. 19:51
와.. 사진 로드가 쭉 늘어져있는 사진 멋집니다..
06.10.23. 19:53
센츄리..
거기서도 갸들이 먹나요?
06.10.23. 19:54
흑백낚시사진에서 강한 멋진 포스가 느껴지네요[굿]
06.10.23. 20:20
달고 진한 커피보다는 녹차의 향이 요즘은 더 좋게 느껴집니다.
이래놓곤 맨날 커피만 먹지요. [하하]

2차원 어탐기를 보면서 3차원으로 수중지형을 그려보는것, 참 어렵습니다.
여러번 같은 자리를 다녀봐야 알게되더군요.
3차원으로 보여주는 그 어탐기가 탐이 날만도 합니다.

이번 소풍에서 김진중님의 짧은 강의중 가장 강조했던 부분은 "지금쯤이면 고기가 어디에 있을까!?" 였습니다.
어디에 몰려있는지 안다면 잡은거나 다름없는것이겠죠?
참 유익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06.10.23. 22:17
매콤한 파스냄새 가 싫지 만은 않으실것 같습니다
06.10.23. 23:31
파스냄새 여기까지 납니다.
많이 아프시죠~? [사악]
06.10.23. 23:33
[굳]
서스님 저도 나중에 어탐기 사면
꼭 특강 좀 해 주세요...[미소]
06.10.24. 01:46
푸른아침
sus님 주말 안동에서 뵐 수 있셌습니다.
녹차든 커피는 한잔 부탁드리겠습니다
06.10.24. 07:44
고기가 어디에 있는지 보는 안목이 있어야 하는데 전 아직 입니다.
06.10.24. 10:57
S/B님의 조행기는 강의 같습니다..
06.10.24. 11:29
젠티
워킹이지만 제가 잘 가보는 송전입니다.
송전을 다시 보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행기 너무 잘 봤습니다.[꾸벅]
06.10.24. 12:33
몸무게 3키로 빠지시다니 기냥 마 다이어트 되뿌릿네예에
징한 손맛에 왕 염장입니다요[굳]
06.10.24. 12:36
문향
염장치고는 아주 멋진 염장입니다. [굳]
06.10.24. 12:48
멋진 사진과 좋은 글[꽃]
06.10.24. 15:13
3킬로 정도 빠지실 정도면 보통일이 아니셨을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주에는 1킬로라도 빼야할텐데 [웃음]
06.10.24. 16:51
진짜 왕 염장이십니다.
일주일이면 세번은 남산집을 가는데, 집에 보트가 있어도 띄우지 못하는 이 심정. 아~!
야밤에 사부작이 띄울까 고민한 적이 수십번입니다.
06.10.24. 16:51

[굳][굳][굳]
배스낚시는 잘 못하지만 이론으론 공부를 좀 했습니다만...
역시 서스배스님의 리마인드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멋진 사진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꾸벅]

이번 주말 안동보팅에서 어복 충만하시길...
06.10.25. 00:52

"메인채널 수심 6m .."

• 오늘은 휴가를 빼고 쉬는 날... 오늘 저녁이면 구미 번개모임이 있는데... 참이슬으 충전에 앞서 비린내 충전부터 해야겠다 싶어서 아침에 일어나 옥계천으로 향합니다... 밑에 모래사장 보이죠... 그기에서 놀려구요...
  • 이번주는 반야월교회 특별 새벽기도회로 새벽마다 교회에서 기도하느라 요즘은 아침 조행을 못갑니다. 오늘은 얼마전 주문했던 배스 집개와 바이브레이션을 들고 시험삼아 새벽기도후 아침을 빨리 먹고 30분 정도 던...
  • 아침에 새로 하나 만들어 봅니다 블레이드을 두개 붙여 보았습니다 별 효과가 없더군요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상하 암의 길이가 3배정도 차이가 남니다 이렇게 해야지만 수평이 맟네요 전반적인 액션은95점 정도로 ...
  • 안녕하십니까 삼광입니다.[꾸벅] 지난 금요일(10/20) 또다시 외도를 하고 왔습니다. 이번 대상어는 부시리 처음엔 지깅을 할라하다가 그냥 찌낚시로 결정을 하고 장소는 울산 간절곶으로 정하고 출발합니다. 여유있게...
  • 릴 테스트 겸 점심 짬 낚시...
    새로 구한 알파스 이토 테스트 겸 점심 짬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매우 흐리고 바람도 보통이 아니게 불더군요... 구이를 갈까 소양천을 갈까 잠심 고민하다가... 소양천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mbr 782 c...
  • 3번째 (화원--이놈이름이 어찌 대나요?)
    이번주 금요일 졸업 단체사진과 졸업 페스티벌이 있어서 정장옷을 가지러 오늘 수업이 없는참에 기숙사에서 집으로 왔습니다. 집이 다산이라 화원 다리를 꼭 지나야만 갈수 있습니다. 집에 가기전에 다시 한번더 화원...
  • 24일 화요일 학교수업을 마치자 마자 채비를 하고 대구공항 근처에 있는 아양교로 냅다 달렸습니다.화원 구미 아양교 3번째 출조를 하면서 혼자 계속 다녔더니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쓸쓸함이 밀려왔습니다.그래서 머...
  • 그 동안 조행기1(화원,대성지)
    골드웜에 가입한지 2주차 정도 된것 같습니다. 골드웜에 올라온 글만 보면 낚시 가고픈 충동이 우글 거립니다. 저번주 시험 끝나고 금요일에 화원 다리에서 끄리20대 중반쯤 대는넘3마리 잡았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 춘천 소풍때 본 와이어 스피너 베이트 오늘 종일 생각한 끝에 대영자재백화점에 다녀왔습니다 와이어 2m 와 슬리브2mm 짜리 20개 해서 800원 주고 사왔습니다 그리고 바로 몰드작업 들어갔습니다 일단 모양은 이쁘게 ...
  • [테이블시작1]* http://goldworm.zoa.to/bbs/zboard.php?id=gf&no=6577 링크의 글을 읽어보시면 아래의 링크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아실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준비해주셔서 어제 쪽지를 주셨더군요. 쪽지...
  • 너무 바빠 이제야 몇장 올립니다 사진만 일단.... 정경진님 파일이 올라가지을 않습니다 내일 골드웜께 부탁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오늘 오후 늦게 직장 후배 1,2,3,4 와같이 소보로 출발 던저 던저 했습니다. 한명만이 꺽지 작은거 한마리랑 메기 중급 한마리 건져 낸게 다네요...어두워저서 옥계천으로 내 달립니다. 옥계천은 어제 비가 와서 물이...
  • 지난 주말 삼산지..
    주말아침 삼산저수지 스피너베이트 10여수 다운샷 10여수 미노우 3수 골고루 나와주었고 씨알은 20-30대 중반정도.. 아직 턴오버 현상은 없어보이고 수온은 17-18도를 유지하며 따뜻했다. 새벽에 동이 트기전엔 검은...
  • 금호지 상황&조행기 입니다
    오늘 금호지 다녀왔습니다 저번에 갔을때는 물도 많이 빠지고 녹조가 많이 껴서 걱정하면서 갔는데 다행이 녹조는 다 없어 진거 같습니다 물이 저번보다 더 많이 빠진거 같습니다 비가 왔는데도 그정도니 비오기 전에...
  • 메인채널 수심 6m ..
    오늘은 따땃한 녹차 한잔이 배달이 와가 농가먹자고 올려봅니더,,, . 수심 6m 의 후기.....(송전) 어느 저수지나 ..메인채널이라 불리는 그런곳이 있을 겁니더,, 잠수를 해도 알아볼길 없는,물 속,,, 2차원적인 방법...
  • 델라웨어 강의 스몰마우스 배스
    일요일오후에 스테판 저와 둘이서 강물이만이 불었지만 가자고 의기투합하여..... 6 마일코스를 시작했습니다 예상밖으로 너무나 많이 잡혀서 스테판 본인도 놀라더군요 둘이서 80마리이상 스몰마우스를 잡고 팔과 몸...
  • 간만에 오로지로 가봤습니다~
    조금 지났지만 토요일 오로지로 잠시 가보았습니다. 요즘 워낙에 입질이 뜸하다 보니 웜만 주로 사용하는 저로서는 바이브레이션이나 미우등에 눈독이 들여지더군여 쇼핑몰에서 바이브레이션이랑 미우우 탑워터용 포...
  • 일정에도 없이 지난 토요일 아침,신갈 하나연수원을 찾았습니다. 일요일 춘천소풍일정을 감안하여 짧은 조행이었으나 그런대로 조황을 괜찮았습니다. 장소 : 신갈하나 연수원 초입 시간대 : 오전 8시30 ~ 9시30분대 ...
  • 배스키퍼 조회 145206.10.23.13:18
    06.10.23.
    저도 오랜만에 조행기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씨익] 금요일 배스월드에 주문했던 로드가 도착했습니다. 은성 CORE Z 6.6 ML 베이트 원피스 택배비 포함 \42,900[헤헤] 당장 테스트 해보고 싶었으나 참고 토요일 퇴근...
  • 토요일 근무를 마치고.. 목적했던 번개늪으로 차를 몰아갑니다. 번개늪에 도착하여 보니 가관입니다. 50%정도는 수초가 싹아 내렸을 거라는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많은 수초와 더불어 개구리풀로 인하여 축구장을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