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강 팀비린내 정출 & 고령 물놀이

김진충(goldworm) 2468

▲ 보트조립 중

휴가다녀온후로 몸살이 나셨다고 합니다.
얼른 쾌차하세요. [꽃]

▲ 건달배스님

정말이지 얼마만에 함께 낚시해보는질 모르겠습니다.
이날 정출 오시려고 며칠동안 열심히 일하셨다고 합니다.
자주 자주 뵙길 소망합니다.

▲ 강 그리고 기찻길

밀양강은 현재 본래모습을 완전히 찾은 상태입니다.
수위도 정상, 물색도 푸르고요.

새벽녁에 이런 풍경은 참 편안함을 줍니다.

▲ 미니버즈로 잡은 턱걸이 40

자잘한 놈들은 이것저것 가리지않고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저의 총조과는 20마리정도 되지만, 대부분 20~30사이급들이 주종이었고요.

이놈이 제일 컷었는데, 박박우겨서 턱걸이 40입니다. [미소]

다른분들의 조황도 저와 크게 다를바가 없었다고 합니다.

▲ 빤스도사님

▲ 오디오맨님

▲ 중증님과 MK님

▲ 에어복님 딸기나무님 건달배스님

건달배스님은 데이트 방해조 같습니다. [미소]
나중엔 노란배를 버리고 에어복&딸기나무 보트에 올라타고 행패부리셨습니다. [헤헤]

▲ 끄리사냥 & 끄리사랑님

좀 늦게 두분이 오셨데요.
여전히 깨가 쏟아지는 두분입니다.
언제봐도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플입니다.

혹시라도 장가못가신 노총각 회원분들은 이 보트 근처에 접근하지마세요.
최염장님의 염장은 염장도 아니랍니다. [하하]

▲ 끄리사랑님의 킬입니다.

잘보면 여기저기 재활용한 세월의 흔적이 보입니다.

▲ 타피님 뜬구름님

언제봐도 시원시원한 웃음을 선사하시는 타피님과 뜬구름님입니다.

▲ 하당근님

하당근님 같이 낚시다니면서 보면
자잘한 사건사고가 정말 많이 생깁니다.

올해들어서 제가 본것만 해도 휴대폰 잊어먹기 한번, 낚시대 뿌러트려먹은것도 한번... [어질]

이날은 아무사고 없었나 모르겠습니다.

낚시에 집중하고 있을때보면 절대로 실수같은건 안할거 같아 보이는데 말이죠.

▲ 평촌잠수교, 철수 중인 모습입니다.

▲ 어느새 자신의 보트에서 쫓겨나 노란다라이를 타고 있는 에어복님

저랑 같은 노란색인데 이 다라이랑 왜이렇게 비교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하]
어딘지 모르겠지만, 바람이 좀 세고 있더군요.

여기까지가 팀비린내와 함께한 새벽조행입니다.
저는 9시경 배를 접고 먼저 철수길에 올랐습니다.

▲ 고령 물놀이

점심때까지 낮잠을 조금 잔후에 처형댁가족과 함께 고령쪽으로 물놀이를 갔습니다.

도착한곳이 고령에서 성주방향으로 조금 벗어난 어느 다리 아래입니다.

요즘 계절에 어느 다리아래 명당자리들은 북새통이라 자리잡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럴땐 간이테이블과 의자를 준비해가서 물위에다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미소]

▲ 물만난 고기마냥

유속이 약간 있긴 하지만, 물깊이가 얕은곳이라 애들 놀기에는 딱 좋더군요.
소나기가 엄청 쏟아붓는 날씨에도 애들은 마냥 신났습니다.

▲ 피래미 줄낚시

제가 또 왕년에는 한 피래미낚시 했었답니다. [씨익]

애들 물놀이 시켜놓고 할일이 없어 개울을 서성이다가 아무렇게나 뭉쳐진 줄낚시를 발견하고
얼른 정비한후 물위에 깔아뒀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는데도 피래미는 물더군요.

▲ 줄낚시에 올라온 피래미

애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도 재미있습니다.

줄낚시에 요령이 있다면 적당한 물살의 포인트를 잡잡는 것입니다.
너무 얕지도 깊지도 않은 발목정도 수심에 물살은 좀 빠른게 좋고요.

바늘이 물위에 닿일듯 말듯 팔랑팔랑해야 됩니다.

그리고 가까이 가질말고 한참 버려뒀다가 가보면 몇마리씩 메달립니다.
이놈들도 끄리처럼 경쟁심리가 강해서 한마리가 물고나면 줄줄이 매달립니다.

이놈도 혼인색을 살짝 띄고 있는데, 본격적인 산란철이 되면 수컷은 아래턱에 돌기가 나고 아랫지느러미가 엄청 커집니다.
그때쯤 되면 사이즈가 20중반까지 가는 대형들도 등장하죠.
우리동네서는 그런놈들을 "먹지"라고 부릅니다.

요리는 매운탕보다는 소금구이나 튀김이 좋습니다.
소금구이는 제가 좋아하는 것인데, 꼬지에 끼워서 숯불위에서 소금 뿌려가며 돌려주면 됩니다.
튀김에 맥주한잔 곁들이면 또 끝내주고요.

피래미 줄낚시는 나름대로 피딩타임도 있고요.
하여튼 물놀이 따라가서 어른들이 재미있는 놀이거리입니다.

▲ 꺽지

집에 오기직전에 잠시 쏘가리대를 꺼내서 1/8온스 루스터테일 인라인스피너로 꺽지도 노려봤습니다.

마릿수는 열댓마리 한거 같은데 사이즈가 작은것이 흠이었지만, 나름대로 잘 나왔고요.

발앞까지 따라오며 앙탈을 부리는것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 니들은 뭐니?

꺽지낚시도중에 종아리가 간질간질합니다.
내려다보니 치어들이 겁도없이 제 종아리를 쪼고 있네요. [미소]

정말 대단한 폭염입니다.
이것도 이번주만 넘기면 괜찮아 질것이라고 기대해봅니다.
무더위 건강조심하세요.
오늘은 구름도 없이 내리 쬐는 폭염이 장난이 아닌듯...

나야 에어컨 2대씩 켜놓고 잇으니 견디고 있지만서두...

어제는 비린내정출도 가고 싶었지만 어른들하고 동생가족과 서울서 내려온 여동생네와 함께

운문댐하류유원지에서 하루 즐겁게 물놀이하다가 하루가 다 갔었는데....

낚시 안한지가 꽤 되어가니 이번 주말은 어디론가 달려야 할텐데..
07.08.20. 12:15
역시 주인장님 조행기 유난히 돋보입니다..[굳][굳]
가정과 취미 두마리 토끼를 항상 잘 잡으시는 지구상 몇 안되는 家長 !! [꽃][꽃]
07.08.20. 12:22
재미있었겠습니다. 물론 거기도 무지 더웠겠죠? [미소]
07.08.20. 12:24
즐겁게 보내셨네요..저는 더워서 집에서 방콩....사진을 보니 정말 부럽습니다...
07.08.20. 12:34
예천 가신다더니 물놀이 가셨군요......또 거기서 살짜기 낚시를 하셨네요.....[헤헤]

07.08.20. 12:38
예천 곤충박람회인가 거기 갈려고 했더니 날도 덥고 줄도 서야한다고 하고해서 그냥 애들 좋아하는 물놀이로 긴급 변경했습니다.

뭐 곤충박람회가 별건가요. 개울에 돌하나만 뒤집어보면 거기가 곤충박람회장이죠. [미소]
07.08.20. 12:44
권창주(푸른아침)
비린내 출조 늘 정겨워보입니다.

피래미 줄낚시는 처음 들어본 내용이네요[굳]
07.08.20. 13:04
cranking
골드웜님 참 부지런 하십니더,,
물회 는 정말 든든했습니더,[미소]
07.08.20. 15:50
써스님 일요일날 뵐줄 알았는데 전날 올라가셨더군요.
더 시간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쪼매 아쉽습니다.
07.08.20. 16:32
즐거운 시간 보내셨네요~
젤 마지막 사진은 요즘 유행하는 닥터피쉬 같네요~
07.08.20. 16:33
즐거웠겠습니다.[미소]

혹시..다리의 피래미들은 닥터피시가 아닐까요? [하하]
07.08.20. 16:48
여름에 한번씩 가는곳인데 올해는 못가봤네요
꺽지도 심심찮게 올라오고 물도 맑아 보이고 좋습니다.
예천 곤충 박람회 가서 줄 두세시간 서고 왔습니다.
예천 농민들 길 중간중간에 손 흔들어 주시던데 아주 인상적이고 고마웠던 기억이
누구라도 반가워 해주시니 좋더군요
07.08.20. 17:40
사진에는 몇마리 안되는거로 나왔지만, 실제로는 엄청 많았습니다.
안그래도 닥터피쉬 생각도 나던데요.
쪼맨한 치어들이 무슨 해꼬리지라도 하겠나 싶어서 그냥 가만있긴했는데 상당히 간지럽더군요. [미소]
하여튼 특이한 경험이었습니다.
07.08.20. 19:06
팀비린내 정출 정말 재미가 있었겠습니다.
좋은시간 가지신 팀비린내 회원님들 축하드립니다.[꽃]
지난날에 장척지에서 같이 시간을 보내었든 추억이 되새셔 집니다.
07.08.20. 19:27
곽현석(뜬구름)
새벽같이 낚시와서 또 애들하고 곤충박물간 간다고
다시 가시는거 보면서 정말 부지런하시다는 생각했습니다. 체력이 좋아서 인가요?[미소]
07.08.20. 19:46
하루에 이것저것 다 하실려면 힘좀들었겠읍니다..전 집에오니 아무도 없더군요..
늘어지게 낮잠 실컷 잤읍니다..[씨익]
07.08.20. 20:40
제가 원래 남 잘되는 꼴을 못봅니다 [사악]
중증님 하고 창녕들어오다 옥천계곡입구에 있는
옥천저수지 잠시들려 잔챙이 몇마리 더 잡고 철수했습니다
저수지 규모도 있고 물도맑고 배스도 좀있는거 같았습니다
수고 많으셧습니다
파리낚시 재미있었겠습니다
드웜님은 일등아빠[굳]
07.08.21. 00:54
부럽기도하고 ,밉기도하고,마음도 괞시리
흔들리기도하고,배스도 보고싶고
뭐 그렇습니다.

07.08.21. 11:13

"밀양강 팀비린내 정출 & 고령 ..."

• 집앞에 강이 있습니다. #7
    집앞에 강 시리즈가 벌써 7편째네요. 언제까지 계속 되냐구요? 네버엔딩... 안끝낼겁니다. 한 100번까지 해버릴까 싶습니다. [사악] 오늘 보여드릴곳은 5구간. 성주대교~금호강합수부 구간입니다. 구간이 엄청 길지만...
  • 0818 KTX에서 벤과 이연..
    안녕하심니까.. 이연임니다.. 지난 주말에 벤님과 KTX 다리에 다녀왔음니다.. 벤님께서 촬영하신거라 정작 벤님 사진은 없네요..(그래서 조행기 쓰시는걸 미루셨나[궁금]) 그러나 보시는것 같이 손이 보이는 사진은 ...
  • #6 편은 "집앞에 강 시리즈"의 정리 버젼입니다. 낙동강 구미~대구권 포인트를 정리했습니다. 낙동강 대구~구미권은 전체로 볼때 중류에 해당합니다. 과거에는 유속이 빨랐고 제첩이나 쏘가리가 아주 흔했었던 전형적...
  • 가입인사겸 조행기 올립니다.
    의정부에 사는 짱구아빠 백승철 입니다. 의정부에 살다보니 북부쪽 저수지들을 자주가는 편인데 ..... 그 중에 포천 가산리에 위치한 가산지 조행 올려 봅니다. 우금지라고도 불리우며 배스 개체수는 많은데 그리 만...
  • 집앞에 강이 있습니다. #5
    ▲ 집앞에 강, 낙동강 신왜관교 하류방행에서 잡은 39cm정도의 배스 오늘은 조금 늦은 6시 20분경에 집을 나섰습니다. #4편에서와 마찬가지로 15분만에 낙산골재채취장에 도착했고요. 정말이지 가까워서 너무 좋습니다...
  • GREENWOOD LAKE
    배스PAUL SHIN 조회 301607.08.21.20:54
    07.08.21.
    점방을 정리하고 예전의 집으로 이사해 정리와 해야될일이 많아서 이곳은 인건비가 비싸서 홈디포에서 사다가 집안 페인트 뒷파티오 정원정리등등 아직도 할일이 산재해있습니다 물가에 간지나 오래되여 4주만에 낚시...
  • 보팅에서 닻(Anchor)에 관한 이야기
    닻에 관한 글을 써보았습니다. 생각외로 길어졌습니다. 닻의 용도 닻의 대용품 로프의 종류 및 굵기 닻의 사용법 1 닻의 사용법 2 로프 매듭법 의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지루하신 분은 필요한 부분만 읽으셔도 되겠...
  • 멈멍이 와 빨래판 검거작전!
    안녕하세요 [꾸벅] 지난 토요일 서해 선상낚시 사진입니다 잠도 않자고 01시 30분 출발... 05시 출항... 먼저 엽기적인 조과~! 저기 아래쪽에 빨래판 하나 들고 계신분깨서 꽝~! 행진을 벌이다 첫수로 잡은 가리비 입...
  • 집앞에 강이 있습니다. #4
    ▲ 구름 모양새가 가을을 닮았습니다. 어제밤, 거실 책상에 널려진 애들 책이며 공책들을 물끄러미 바라보다가 큰애 노트표지에 있는 시조한수를 보게되었습니다. 고등학교때 배웠던것도 같은데, 시조한수가 전투력을 ...
  • 바늘 조심 하세요~~
    지난주 휴가간 사고사례 전파 합니다 광복절날 오전 즐거운 마음으로 휴가를 나와 모처럼 양호동 샛강으로 낚시를 갔습니다. (신평동 뒷쪽.) 이런...생태공원 조성을 한다고 낚시가 전면 금지 되어 있네요. 아쉬운 마...
  • 조금 오래된(8/9,10) 전북 북부권 저수지 탐색기
    일시 : 2007년 8월 9일, 10일 장소 : 전라북도 김제(백산지, 만경지), 익산(왕궁지, 금마지), 전주 일부지역(소양천), 삼례 일부지역 (호남고속도로 아래 만경강 일대) 이곳 서울이나 성남 인근의 신갈지, 낙생지, 송...
  • 밀양강 조행
    새벽에 월드컵 경기장에서 모여 밀양 평촌교로 출발합니다. 고속도로가 잘 뚤려 금방 도착하네요. 다만 요금이 5000원 이라는거. 도착하니 골드웜님, 달배님, 중증님이 벌써 배를 펴고 계십니다. 타피님이 잔챙이들 ...
  • 8/19 충남 서산 고남지(성연지)
    그 동안 에 꽝을 만회하고 제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 보기 위해 친구들을 소집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순진한 배스들이 살고 있는 시골 배스를 상대로 손맛좀 보려고요..... 나와 친구1과 친구2 그리고 애인...
  • 밀양강 팀비린내 정출 & 고령 물놀이
    ▲ 보트조립 중 일요일 새벽은 밀양강으로 팀비린내 정출을 다녀왔습니다. 새벽 5시경 남밀양IC를 통과하고 나도배서님께 전화를 드리니 못오셨데요. 휴가다녀온후로 몸살이 나셨다고 합니다. 얼른 쾌차하세요. [꽃] ▲...
  • 다라이더님과 함께 <1>
    . 다라이더님과 함께. .
  • 다라이더님과 함께.<2>
    . 다라이더님과 함께..
  • 철탑(8/19)~ 드뎌 쏘가리를 만났습니다
    안녕 하십니까 초보 조사 사발우성입니다. 간만에 철탑에 다녀왔습니다. 골드웜님의 조행기를 보고 혹시나 하고 댕겨왔는데 역시나[굳]입니다. [씨익] +1님과 바람좀 쐴겸해서 +1님은 동락공원에서 운동 하시고 전 낙...
  • 폭염속의 신동지,창평지
    연일 발령되는 폭염주의보는 저원님과 은빛의 낚시 의지를 막지를 못하네요. 금요일 저원님과 신동지에서 접선 수상스키 선착장과 릴꾼들을 지나 언덕을 올라서면 연안으로 늘어선 버드나무 그늘로 진입합니다. 한 포...
  • 質대신 量이다.
    배스솔니비 조회 276207.08.18.23:30
    07.08.18.
    오랫 동안 가보지 못했던 곳으로 가봅니다. 그래봐야 워킹족이 갈 곳은 정해져 있고..... 그래도 워킹덕분에, 대낮에도 그늘아래서 캐스팅할 수있는 장소를 보아두었기에 벌건 대낮에 물통하나, 수건하나, 로드하나 ...
  • 집앞에 강이 있습니다. #3
    ▲ 석적골재채취장 건너편 풍경 밤새 열대야가 참 힘들더군요. 새벽 알람소리에 벌떡 일어나 나선곳이 또 석적골재채취장입니다. #2편에서는 물색도 탁했고, 수위도 높았거든요. 오늘은 물색도 푸른빛으로 완전히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