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천지, 연경지 탐사

박재관(현혜사랑) 박재관(현혜사랑) 1896

||0||0안녕하십니까? 현혜사랑입니다.

다시 한번 부부배스님 100탄 달성하심에 축하말씀올립니다.

토요일간만에 오전 1시간 짬이 생겨 구천지탐사를 다녀왔고요, 일요일 오전엔 3시간동안 연경지 탐사 다녀왔습니다.
연경지갈때는 조금이라도 낚시시간을 많이 가질려고 고속도로(수성<->북대구)를 이용했구요.
금호2교를 지나갈때 왠지 이상한 느낌이 들더군요. 뭔가 텔레파시가 통한 듯 싶습니다.

■ 구천지 탐사
-. 가는길 : 지도상에 대충의 위치를 파악하고 차로 저수지 진입하는데 애를 먹습니다. 제방도 안보이고 길도 좁아서 헷갈리더군요. 매호초등학교를 따라 주욱 돌다보니 콘크리트 포장길이 보이길래 따라가니 제방이 보입니다.
콘크리트 포장길은 구천지물이 흘러 매호천으로 가는 물길입니다.
-. 포인트 여건 : 만수위 상황이고, 소류지입니다. 육초와 아카시아 나무 등등이 물가로 진입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제방권은 직벽처럼 되어 있습니다. 상류쪽은 넓지는 않지만 풀들이 없는 곳이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없는 관계로 빠르게 탐색을 합니다. 근데 던질곳이 많지 않습니다. 제방권 좌측 물빼는 쇳덩어리에서 캐스팅해보지만 잠잠합니다. "이거 배스가 있긴 있는건가?" 제방을 지나 상류쪽으로 이동해 봅니다. 물색은 아주 탁하고 수초로 뒤덮여 있어 도무지 상황파악이 안되네요. 제법 탁트인 곳에서 웜버징과 개구리 써보지는 냉담하네요. 저수지 가운데 쪽 4짜 급으로 보여지는 배스 라이징이 연출되는 걸로 봐서 배스가 있기는 있습니다.
오늘은 꽝인가 보다 하고 귀가 길에 올라 섭니다.
제방권 나무 틈사이로 작은 구멍이 있는데 왠지 던져 보고 싶더군요. 피칭으로 집어 넣습니다. 골인!
잠시 후 두둑~! 후킹실패 다시 한번 피칭 두두둑~!

▼ 구천지 귀여운 배스

이런아파트 숲사이로 논도 있구요. 저수지가 있고 배스가 있습니다.

■ 연경지 탐사
-. 포인트 여건 : 만수위, 경사가 심해서 물가 접근이 녹녹치 않습니다. 모기 조심하세요.
-. 가는길 : 북대구IC -> 서변동 -> 연경동 (왼쪽 길 안쪽에 여러대의 버스주차 확인후 좌회전)

연경지 진입로 찾지 못해 헤맸습니다. 팔공보성까지 갔다왔어요. 곰곰히 생각하니 저수지에서 내려오는 물이 있으면 다리가 있을거고 도랑이 있겠다 싶어 도랑따라 무작정 올라 갔습니다. 시멘트 포장이 잘되어 있어서 가긴 좋습니다.
도착해서 준비하는데, 모기..아 ~ 모기 제가 제일 싫어하는 .. 귓가에만 멤돌지 않으면 참 좋으련만 낚시 끝날때 까지 따라 다니더군요. 산모기라서 더욱 독한것 같아요.

제방시작점에 차를 주차하고 노싱커로 시작합니다.

▼ 연경지 첫배스

제방시작점 왼쪽으로는 직벽 형태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수초도 있고요. 수초사이로 아기 배스들 많이 있더군요.
탐사개념이라 몇수 하고 자리 이동합니다.
제방따라 주욱 지나면서 중간  중간 캐스팅 .. 씨알은 얄밉죠.

▼ 연경지의 아름다운 풍광

제방쪽에서 골창쪽으로 바라보니 풍광이 멋져 한번 찍어 봤습니다. 핸드폰 사진이라 잘 표현은 안된것 같습니다.

무너미를 지날때는 작은 다리를 이용했습니다. 다리위에서 몇몇 배스들 얼굴 보았습니다.
모기땜에 사진이고 뭐고 으이구 너무 괴롭더군요.

다리지나 골창쪽에는 릴꾼들의 낚시흔적들이 보입니다. 만수위라 그런지 물가로 내려설 수 있는 포인트가 별로 없습니다.
캐스팅각이 나오지 않아 주로 피칭을 이용했습니다.

▼ 골창쪽 배스

잔챙이지만 손맛도 보았고 무서운 모기를 피하고픈 생각이 간절합니다. 차로 이동하니 상류쪽도 가보고 싶더군요.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여건이 좋지 않아 몇번 못던져 보았습니다.

▼ 상류쪽 배스

배도 아프고 고프고, 담배도 고프고 해서 철수 했습니다.

구천지는 저수지가 작아 정말 심심한대 멀리 못갈때 한번 가볼만 한것 같구요.
연경지는 포인트가 무궁무진 할 것 같습니다. 풍광또한 수려해 금상첨화입니다.
큰배스들은 아직 쉘로우로 붙지 않은건지, 도보로는 씨알이 좋지 않습니다.
단, 모기 조심하세요. 얼굴에 방충망을 끼고 낚시해야 할것 같아요.

일요일 조행이후에 또다시 금호2교를 넘어  진주를 다녀왔습니다. 한약지으러요. 몸은 조금 피곤하지만, 진주성도 보고 진주에서 유명한 육회비빔밥도 먹고 나름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들 행복한 한주되소서.

현혜사랑 드림.

박재관(현혜사랑) 박재관(현혜..
6Lv. 3316P
다음 레벨까지 1094P

■ 서식처 : 대구
■ 장   비 :
1. 스피닝 : 시그네쳐HM-55 62L, 12울테그라C2000S(FC-Basic 6lb)
2. 스피닝 : 토너먼트XP 662ML(4~10g,6~12lb), 05바이오마스타2500S(FC-Basic 8lb)

3. 캐스팅 : 닉스팝 642ML (1/8~1/2oz,  6~12lb, Doyo 루비나 Ver2(FC-Basic 8lb)
4. 캐스팅 : 카이만C-662M (1/4~3/4oz,10~16lb), Goldworm LE PQT10HL (PLine 15lb)
5. 캐스팅 : 허리케인C-672MH (1/4~5/4oz,10~24lb), Revo SX-L(Suffix 4호 19LB)

■ 별   명 : 현혜사랑의 현혜는 저의 피앙새입니다.

말씀하시는걸 보니
홈키파 등뒤에 하나 꼽고 다녀야 할거 같네요.

아론님이 모기를 매우 싫어하시더군요.
지난 토요일, 보트에 홈키파 싣고 오셨더군요.
09.08.10. 13:16
네..홈키파생각이 절실하더군요. 고속도로 휴게실 난전에서 판매하는 메쉬형 얼굴가리개 살뻔했습니다.
몸뜯는 건 참을 수 있는데 귓전에서 멤도니 몹시 신경이 쓰입니다.
100회 특집 번개 참석안해서 벌받은것 같아요 [헤헤]
09.08.10. 13:51
연경지는 어짜피 큰 넘이 없습니다..
다 고만고만한 녀석들만 있어요...
09.08.10. 16:34
네..그렇군요.. 참고하겠습니다.
언제고 한번 뵙고 싶었는데.
기회를 놓쳤네요.
09.08.10. 19:40
저원님은 모든 저수지가 가는 길인듯 싶습니다. [헤헤]
고맙습니다. 산속이라 공기가 참맑고 좋았습니다. 모기만 제외하면요.
09.08.10. 19:41
저도 퇴근 길에 가끔 들리는 곳이 연경지입니다
봄에 5짜 대꾸리도 나왔던 곳이긴 하지만 주로 그 사이즈가 대표 선수입니다
그래도 짬 낚시로는 좋은 곳이지요
여러 곳을 열심히 다니시는 모습...보기 참 좋습니다.
언제 같이 한번 낙동강이나 가시지요
09.08.10. 20:31
모기 정말 싫죠[미소]
아 연경지 대구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친구 집이 팔공 보성 몇차더라 아무튼 거긴데요
그러다가 딱 한번 가봤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은 연경지 사이즈가 반겨 주더군요[미소]
09.08.10. 20:36
연경지 애기들 아님 꽝을주는 저를 싫어하는 저수지중 하나죠^^즐거운 조행 축하드리고 벌래팔지 하나
하셔야겠네요 의외로 효과있어요^^
09.08.11. 03:46
군데 군데 저수지에 배스가 꽤 많이 있네요. 손맛 보기는 좋아 보입니다. 저도 모기는 싫습니다. [하하]
일요일 뵙는가 했는데 못보셨군요. 아쉽습니다.
09.08.11. 06:50
네 어르신..감사합니다.
개체수는 많지 않은것 같더군요. 자주갈곳은 못됩니다.
집에서 워낙 가까워서 한번 가봤습니다.
09.08.11. 12:02
감사합니다. 낙동강 꼭 가보고 싶은 곳이지요.
최대 9시까지라는 낚시시간 쿼타제가 있어서...
슬픕니다. 낮시간 출조할려면 아들을 대동해야 한다는 플러스옵션이 있습죠.
09.08.11. 12:04
감사합니다. 삼광님. 안동에서의 빅배스 조행기 잘보았습니다.
봄철 그 많이 잡히던 3짜도 그립습니다. 요사이는 20~25 정도의 씨알이 대세더군요.
09.08.11. 12:08
왕초보님 고맙습니다. 땅콩보트 정말 좋아 보이더군요.[굳]
벌레팔찌가 있나요? 검색모드 들어가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저도 웜으로만 잡았습니다. 텃새가 있는듯 싶어요 [헤헤]
09.08.11. 12:11
일요일 머슴님 뵐수 있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언제고 한번 뵙고 싶었는데.. 또 기회가 있겠죠.
대구.경북권 큰저수지는 별로 없어도 갯수로는 엄청나죠.
누가 그러더군요. 우리나라 저수지 80%에 배스가 산다고.
댓글 감사드립니다.
09.08.11. 12:14
연경지 상황이 궁금 했는대 현혜사랑님 이 자세히 알려 주셨내요
좋은 정보 고맙고요 손맛 축하드려요[꽃]
09.08.11. 17:44
연경지 지킴이 이신 골드훅님께 먼저 여쭙지 못하고 출조를 떠나서 고생좀 했습니다.
추천해 주셔서 좋은 풍경 감상 잘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09.08.11. 20:09

• 배스 침주기 101탄
    ||1||0안녕 하십니까. 지루한 장마도 이제 끝이나고 늦더위가 오는것 같읍니다.저번주에 강행군을 한관계로 몇일 쉬고 오늘 오후에 단산지 번출에 나가봄니다. 아직 휴가가 덜끝나서 그런지 출석율이 약간 저조한 형...
  • 지난조행기8월2일 대호만 ..다시찾은 8월12일 대호만.....태풍..
    ||1||0triontrionP8020043.JPG triontrionP8020043.JPG 8월2일 친구와 대호만 조행을 앞두고 집에서 채비를 챙기는중 다마배스에게 전화가 옵니다 서울에서 일을 마쳤는데 일요일 조행이 가능할것 같다고 해서 함께 ...
  • [광덕지] 보팅..
    ||1||0 현재 모습입니다. 도롯가쪽은 벌초? 시행후.. 수중으로 나무가 쑥!! 박혀서리 배스가 붙어 있을 듯 하나.. 영 신통찮습니다. 배스가 붙으면 참 좋을 텐데말이죠.. 잔챙이급과 3짜급은 조금씩 붙어 있는 걸 눈...
  • ||0||0 휴가 3일째... 오늘은 밀양강으로 고고... 어제 모르고 알람을 안맞추고 잤더니 도착하니 새벽 6시 30분 .. 셋팅다 끝나고 서서히 이동중... 상류로 올라가는 중 띄엄띄엄 캐스팅을 해봤는데 영~~입질조차 없...
  • ||0||0 휴가의 첫날... 7일 저녁에 갑자기 낚시 댕겨오라는 와이프의 말에..." 왜 " 냐고 물으니 그냥이란다... 좋은 기분으로 준비를 하고 나니....어디를 가야할지 도무지 감이 오질 않는다.. 비가 많이 왔을텐데.....
  • 간만에 찾은 옥계교
    ||0||0옥계천 공사를 시작하고 옥계교에서 하류로 내려가는 물길에 비가 오면 부유물이 떠 내려가지 않게 막을 쳐놓았었는데 이 막이 물밑까지 내려와 있어서 배스가 안 붙었다고 생각 했습니다. 근데 큰 물이 지고 ...
  • 우울한 하루
    ||0||0원래 오늘은 하빈지 갈려고 했으나 일어나서 비옷 챙기는데 모친 왈 오늘은 낚시가지말고 집에 택배 오니까 쫌 받아놔라 엄마 나간다............. 근데 아직 그택배 안왔습니다 3시30분쯤 띵동 드뎌 왔당 저녁...
  • 대청호 조금 비싼 낚시
    ||0||0마지막 53정도 되는 대꾸리...! 역시 배스낚시의 또 다른 매력이 오늘 같은 좌절과 반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안 해본 사람은 절대 알수 없는 그 느낌... 배스낚시 다니며 대청호에서 보낸 가장 긴 하루였습니다....
  • 오로지에서 졸업식
    ||0||0안녕하세요. 왁스 입니다. 근 한달간 골드웜 식구분들 덕분에 배스 낚시를 즐기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전에 마침 시간이 되어서 저의 사부이자 친구인 뚜벅이님을 모시고 오로지에서 나름 졸업식을 했습니...
  • ||0||0안녕하십니까 헌원삼광입니다.[꾸벅] 일요일 은빛스푼님과 참말로 오랜만에 낚시를 함께 하였습니다. 요즘 은빛스푼님이 장사를 하는 관계로다가 정말 시간 내기가 힘드네요 아무튼 은빛스푼님과 아주 아주 즐...
  • 주말 바다 여행 조행기 입니다.
    ||0||0이상 첫 벵어낚시 여행이였습니다
  • 아들과 첫보팅(춘천 의암호)
    ||0||0 안녕하세요 화니아범입니다.. 여름휴가 기간중 하루짬을 내어 아들과 첫보팅을 시도하였습니다. 선외기 소리에 놀라서 울줄알았는데 시원하니 좋다고하고 첫출조,첫보팅에 첫배스까지 잡아올리는 저력을 과시...
  • 격비에서 삼합(농어,광어,우럭) 을하다...
    ||0||0 - 폭염속 한여름에 격비를 또한번 찾았습니다. 물론, 농어란 녀석들을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새벽에 배웅을 해주는 집사람이 그러더군요..... '누가 시켜서는 못할거야" 라고...힘은 들지만, 그만큼 농어루어 ...
  • 2009.08.08.문천지 다녀왔어요
    ||0||0■ 장 소 : 문천지(경북 경산 대구대 서문 앞) ■ 시 간 : 2009.08.08. 약 오전10:00~저녁 8:00 ■ 상 황 : 흐리고 바람많이 불었음(앵카 빠뜨리고 가서 힌들었음) ■ 채 비 : 스베,버베,버즈프로그.크랑크.스틱베...
  • ||0||0안녕하십니까? 현혜사랑입니다. 골드웜에 접속을 자주 못한관계로 부부배스님 100탄 기념 번개에 참석 못함에 후회막급의 한주를 보내게 될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부부배스님 100탄 달성하심에 축하말씀올립니...
  • [090809] 대호만, 대박!!! (마릿수만....)
    ||0||0 토요일 새벽까지 퍼마시느라 이번주는 일요일 오전에 조행길에 나섰습니다. 새벽같이 도착했지만, 또 밸리가 펑크나는 바람에 때우고 말리고 하느라 정작 낚시를 시작한 시간은 6시경. 눈앞에서 라이징을 해대...
  • ||0||0비가 올려는지, 날씨가 흐립니다. 우리같이보트위에서 낚시하는사람이라면 이런날이 참 좋지요.[푸하하] 평촌에서 배를펴, 작원쪽 딸기밭을 향하여 신나게활주해봅니다. . 오늘 물가나들이길의 벗들입니다. . ...
  • 8월 1일 인천남항 우럭, 광어 다녀왔습니다.
    ||0||0안녕하세요 이번 휴가 기간에 인천남항에 다녀 왔습니다. 우럭이랑, 광어를 잡으러 다녀왔는데요 물때는 1물 좋을때 간것같은데 조황이 좋지는 못했네요 입질이 너무 약한 날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올해들...
  • 100회특집!
    ||0||0새벽4시30분 알람이 울립니다. 무거운?몸을 일으켜 준비하고 떠납니다. 어디로? 금호2교로.. 말이필요없습니다! 자! 감상하시죠!!!! 오늘 참석해주신 골드웜 가족여러분 모두 즐거운시간이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 부부배서님의 100탄조행 기념 번개
    ||0||0사진 연타로 주르르 올려봅니다. 지난주 수요일쯤엔가 춘천에 짱구아빠님께 현수막 자그마한거 하나 부탁을 드려놨었죠. 금요일저녁에 도착했더군요. 감사 전화를 드려야 할텐데, 목소리가 전혀 안나올정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