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지 - 징크스

장인진(재키) 2239

송전지 산밑에서 어렵사리 랜딩한 4짜입니다.

[테이블시작1]
2007/6/6(음4/21), 05:30-09:00
날씨 : 기온20도, 흐림, 바람조금
개황 : 수온22도, 초저수위, 약간흐린물
채비 : 스피너베이트*, 서스펜드 미노우, 바이브레이션, 다운샷, 노싱커, 네꼬리그
조과 : 4짜 1수, 3짜이하 1수
[테이블끝]

빨간날인 현충일 새벽에 눈이 떠졌습니다.
언제나 처럼 주섬주섬 챙겨입고 길을 나섭니다.
송전지 제방을 목표로 달려가는데 가랑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현지에 도착할 무렵에는 비가 제법 오네요.
얼룩무늬 우의를 걸쳐입었습니다.

제방으로 진입하려고 연안에 내려섰습니다.
그런데 제방 방향으로 물빠진 작은 골자리가 있습니다.
지반이 약해보이나 장화를 신었으므로 그냥 가로질러갑니다.
그러다가 발이 쑥~ 빠져듭니다.
다행히 깊이 빠지지는 않았습니다.

금년에 송전지로 2회 출조하였는데 갈때마다 빠지네요.
이거 송전지 징크스가 되는 것 아닌지..

제방옆 작은 곶부리부터 시작하여 제방을 따라가며
각종 루어로 탐색하였으나 입질한번 못받았습니다.
제방에서 만난 앵글러(태재고개에서 오신)의 안내로 산밑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물색도 좋고 바람도 살랑살랑, 스피너베이트가 먹힐 것 같습니다.
힐더, 1/2온스, 틴 로러 장착!
열심히 캐스팅 하지만 소식이 없네요.

골자리 앞을 자세히 보니 수중 지형이 슬적 보입니다.
수심이 얕은 부분을 따라 들어가니 수중 언덕이 이어집니다.
장화신은 상태로 최대한 진입하여 언덕이 이어지는 방향으로 힐더를 날립니다.
바닥에 부딪히며 슬로우 롤링으로 살살 끌어옵니다.
잠시후.. 덜커덕! 이거거덩! 역시나 그곳에 있었습니다.
힘이 넘치는 파이팅과 함께 4짜 후반의 배스가 올라옵니다.

잠시후 또다시 입질!
이번에는 아까보다 작은 3짜입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배스 잡기가 정말 어렵네요.
2짜라도 두자릿수 조과를 올려봤으면 좋겠습니다.
스피닝 라이트 로드로 잡는다면 손맛도 좋을텐데..

위의 4짜 랜딩후 곧바로 따라나온 3짜입니다.
이녀석 이후로 바람이 터지고 수상스키도 날아다니고..
덩달아 입질도 끊어지더군요.
이정길(순금미노우)
아침조행 좋습니다... 더우니까 낮에는....[흥]

배스가 깨끗허니 좋네요...
07.06.06. 12:50
이정호(무지개)
재키님 조행기를 읽고 있으면 항상

그 장소에서 낚시하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그만큼 자세한 조행기록 감사히 생각합니다. [씨익].
07.06.06. 15:12
강성철(헌원삼광)
이거거덩 덜커덕[굳]
찐한 손맛 보심을 축하드립니다.[꽃]

아직 올해 스피너베이트로 잡아 보질 못 했습니다.
다음번 출조땐 잡을때까지 스피너베이트로 해봐야겠습니다[미소]
07.06.06. 20:04
엄진욱(공병배스)
덜커덕----
기분 참~~ 좋죠.
원하는 포인트를 살짝 넘겨 다운시켜서리 포인트에 가까워질수록 느껴지는 긴강감에 덜커덕~ 하는 입질이 이어지면 카----.
축하드립니다.
07.06.07. 07:44
권창주(푸른아침)
재키님도 틴롤러 매니아가 되셨군요!!

손맛 축하드립니다
07.06.07. 09:17
김성곤(雲門)
힐더 스피너로..멋지십니다[굳]
07.06.07. 09:49
박홍철(천마)
저도 송전지 같었는데[내탓] 늦게가서 밤까지 했는데 꽝 [비]도오고 해서,
우리 사무실 식구들하고 바람쉐고 왔습니다.
저도 아침 조행을 해볼랍니다.
축하드립니다.
07.06.07. 13:41
전성(Billy)
저는 징크스가 생기더라도 로드가 활처럼 휘어지는 손맛 한번 봤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가운데 파이팅 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07.06.07. 14:42
양현(joker)
서울근교를 주름잡는 재키님... 정말 부지런하셔요~[굿]
07.06.07. 16:41
권혁천(난닝구)
배스와 스피너 베이트 넘 멋지십니다.
언제한번 송전으로 스피너베이트 들고 가야겠습니다.
07.06.08. 08:47
민선기(이연)
축하드림니다..

스피너베이트가 금년도 주력 채비이신듯..
07.06.09. 00:00

"송전지 - 징크스"

• 안녕하세요 카테츱니다. 다들 무더운 날씨에 잘들 계신지요? :+: 덥고 바빠서 정신을 반쯤 놓고 다니느라 사진이 없습니다. :+: (사실 디카가 없습니다. [사악]) 주말 (6.9~10)동안은 정말 낚시다니다 더위먹겠단 소...
  • 아는 동생과(나쁜 녀석들)...
    나쁜 녀석들(골드웜 닉네임 입니다)..[깜짝] 나쁜녀석들 이 장비 업그레이드 했다고 테스트 나가자고 해서 뺵래시 연습도 할겸 함께 출조 한 사진 입니다...[배스] 나쁜 녀석들이 로그인은 되는데 글쓰기가 안된다고 ...
  • 한 수 모자라네요..
    안동 땅콩 대회에 성적에 관계없이 놀기삼아 갔었는데.. 안동배스 얼굴한번 보면 좋고..아니라도 괞찮고.. 우연찮게 올라와준 5짜 두마리.. 마지막 한 마리 리미트를 채우고자 후반에 피치를 올렸지만.. 그놈의 대갈...
  • 그간 모두들 안녕하셨는지요?? 일요일에 신갈다녀와서 이렇게 글을 또 씁니다.. 날씨 무지하게 덥네요[기절] 이번주도 참 힘든 낚시하고왔습니다 토요일은 친구들과의 약속때문에 새벽 5시까지 술마시고 들어와서 샤...
  • 옥계천 거의교에서..
    아침일찍 친구 다크랑 옥계천에 갔습니다.. 전 거의교다리위에서 하고 친구는 사진에 보이는곳인 다리 앞쪽에서..캐스팅하고 있었습니다. 다리위에서 액션주고 있는데 퍼벅~ 물고 째는늠.. 억지로 로드 부러질똥하면...
  • 짱구의 하루
    짱구 조회 236207.06.10.19:55
    07.06.10.
    제 보트입니다.
  • 개인 기록 경신 58Cm
    안녕하세요. 권수일(깜) 입니다. [깜]이라구요. [씨익] 간만에 개인기록 경신입니다. 도도님 부대가 휩쓸고간 후의 대호만 나홀로 조행입니다. 일단 먼저 감상하세요. 그럼... 휘버덕~ 깜.
  • 옥계 살면서 장천에 있는 삼산지를 첫 출조했습니다.(옥계에서 10~15분거리) 몇일전 옥계수로에 다녀온 사진을 저희팀 동료들에게 메일로 공유하니 한두명씩 배스 낚시에 관심을 가지더군요... 몇명은 루어대 사서 같...
  • 잔챙이 50마리 보단.
    오늘 창원 동읍에 위치한 산남지를 다녀 왔습니다.. 오전에 빈둥빈동 집에서 오후에 운동이나 할겹 또 벨리를 들고 향했습니다.. 도착 해서 상황을보니 그전보단 마니 수위가 낮아 졌더군요.. 점보그럽 햐얀색으로 스...
  • 송전지 찍고 고삼지
    송전지 일출시 제방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이때만 해도 기대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시작1] 2007/6/9(음4/24), 05:30-10:30 날씨 : 기온20도, 맑음, 바람조금 개황 : 수온22도, 초저수위, 약간흐린물 채비 : 스...
  • 아주 오랜만에 만난 배스..
    정말 오랜만에 배스를 만났습니다. 작정하고 나선 휴일엔.. 한낮이라 그랬던건지.. 아이면 아직 제 실력이 안따라주는건지.. 3~4시간을 포인트 옮겨다니며 던져도 입질한번 못받더니.. 어제 정말 짬낚시 30분만에. 2...
  • 짝퉁 척벅 첫조과
    늘 동네프로님 과 연필님 루어작품을 보고 흉내 한번 낼려고 마음만 있다가 최근에 연필님 블로그에서 자극받아 호작질 좀 해봤습니다. 며칠전에 만든 일명 짝퉁 척벅입니다. 출근전 오봉저수지서 테스트겸 출조 했다...
  • [대청호]나홀로 평일 보팅
    안녕하세요! 벤입니다. 큰맘 먹고 회사에 하루 휴가내고, 대청댐을 찾았습니다. 최초 계획은 장성댐이었으나, 경부고속도로에서 차량 전복사고를 목격하고, 갑자기 두려움으로 장성보다 가까운 대청댐으로 목적지를 ...
  • 고령 회천강 잠시 다녀왔습니다.
    잠시 짬을내서 회사에서 차량으로 10여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회천으로 잠깐의 조행을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꺽지잡으러 자주드렀던 곳인데 한참동안 여기를 가보지 못했네요 도착해서보니 물색이 그리 깨끗한편은 아...
  • 아침에 퇴근하면서.....
    퇴근 길에 약목의 저수지에 잠시 들렸습니다. 남계지는 배수를 많이 해서 거의 뼈만 앙상하게 남은 상태이지만 윗못은 물이 가득합니다. 대략 한시간 반 동안에 3짜 3수, 2짜 후반 2수 그리고 조그만 넘 한마리 보았...
  • 안녕하십니까 초보조사 사발우성입니다. 간만에 조행기를 적어보네요[하하] 낚시 시작한지 4년 다되어 가는데 이때까지 가본 곳이 옥계,대성지,오봉지,백곡지가 전부였습니다. 아직 백곡지에선 손맛을 못보왔지만 검...
  • 6/6 밀양 평촌
    이승철(초:初) 조회 255207.06.07.10:46
    07.06.07.
    '조기'를 계양 해야 하는날 새벽부터 나가 '조기'랑 놀다 왔습니다. [뜨아] 오랜만에 주중휴일이라 편한마음으로 출조에 나서려 했는데 호흥해 주는 사람들이 없더군요. - 넵 왕따였다는 말입니다.[외면] 곤히 잠들어...
  • 자바론과 다이나곤
    오늘도 휴일! 어김없이 새벽에 신갈로 향합니다. 부장님과 대한항공 전원주택단지 아래로 향합니다. 역시 배서들이 많이 와서 계시네요~ 오랫만에 어복이 지지리도 없는 자바론과 다이나곤을 끄냅니다. 사실 호기심에...
  • 오늘도 신갈지 가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그간 다들 잘시내셨는지요.. 날이 점점 더워지네요 완전 여름같습니다[기절] 현충일인 오늘 출근후 일이 별로 없어서 아버지께 낚시하러 간다고 말하고 회사에서 도망치다싶이 나와버렸네요 신갈에 도착한...
  • 송전지 - 징크스
    송전지 산밑에서 어렵사리 랜딩한 4짜입니다. 어찌나 힘이 좋은지 물속으로 끌려 들어갈 뻔 하였습니다. [테이블시작1] 2007/6/6(음4/21), 05:30-09:00 날씨 : 기온20도, 흐림, 바람조금 개황 : 수온22도, 초저수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