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 신형 베이트릴 올터레인(All-terrain) 리뷰...
* 이 리뷰는 도요 프로스텝 설원배 프로(http://blog.naver.com/youjin0212)의 올터레인 리뷰로 허락을 득하여 게시합니다.
부디 참조만 하시기를...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이웃분들 모두 건강하기 바라며
최근 도요에서 새로 나온 베이트릴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델명:AT-100
제품명:올터레인(All-terrain)
기어비:6.3:1/7.1:1
드랙력:9.0kg
무게:175g 입니다.
이번 출시된 올터레인은 도요가 추구하는 L S F(LIGHTER.STRONGER,FASTER)가 적용된 릴입니다.
이는 앞으로도 도요가 릴 개발에 있어서 추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번 릴은 민물과 바다에서 전천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175g의 가벼워진 무게를 가장 큰 특징으로 들 수 있습니다.
175g의 무게는 기존 도요릴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낚시중 좀도 예민한 감각으로 낚시를 할 수 있으며 장시간 낚시에서 오는 피로감을 줄일 수 있고
무게가 가벼워진 반면 드랙력은 9kg으로 배스 뿐만 아니라 바다의 왠만한 어종들도 모두 충분한 제압이 가능한 릴로 알려져 있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 일부 도요릴에 적용되고 있는 드래그 클릭음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바다의 대물 제압시 좀더 긴장감 넘치는
재미있는 낚시가 가능하리라 봅니다.
외형상 프레임의 두드러진 특징을 찾아볼 수 없으나 블랙도장과 메탈릭 칼라의 조화가 매우 세련된 느낌입니다.
정면에서 찍은 올터레인의 모습입니다.
측면 모습
새로운 외형으로 적용된 핸들과 EVA핸들노브 외형에선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보이는 부분입니다.
또한 핸들은 파워핸들과 일반핸들 적용이 가능하며 선택사항 이라고 합니다.
파워핸들이 적용된 사진은 도요피싱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doyofishing.co.kr/goods/view.php?goodsno=87
전체적인 프레임의 변화가 없어 아쉬워하는 분들도 있지만 아직 외형보다는 좀더 기능적인 포맷을 추구하는 모습이고
앞으로 외형에도 변화가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우라노부터 보이는 도요릴의 특징중 하나는 기존의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을 버리고 마그네틱브레이크만 적용한것이 특징이며 이는 스풀의 무게를 최대한 줄여 좀더 멀리 캐스팅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도요의 프리존 마그네틱 브레이크 시스템은 루어를 좀더 멀리 편안하게 보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풀을 보시면 원심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핸들과 스타드랙이 있는 측면 모습입니다. 이번 릴의 가장 매력포인트 입니다.
이번 릴을 처음 접하고 앞으로 도요에서 어떤 릴이 나올지 더욱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도요릴의 가장 큰 특징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여 새로운 릴 개발에 적용하는데 있습니다.
좀더 안정적인 모습을 추구하며 부품 하나하나의 성능을 개선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즉각적으로 적용하여 테스트하고 제품에 적용합니다.
이는 앞으로도 좀더 좋은 릴을 만들 수 있는 힘이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또한 앞으로 좀더 혁신적인 디자인 모델 개발에도 힘을 기울여 멋진 디자인의 릴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이상 두서 없는 글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사용기도 기대해주셔요~
개인적으로 단순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번쩍번쩍한 디자인은 왠지~
사용기도 자못 기대가 됩니다.
국산릴이 여기저기서 계속 출시되어서 그냥 좋네요.
11.12.13. 12:47
최남식
재키도 디자인 보다는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것을 좋아한다는 뜻입니다.
11.12.14. 16:32
스펙, 디자인 모두 맘에 듭니다.
직접들어 보고싶지만 회사 찾아 가야겠죠~? ^^
지방이라....ㅋ 사용기 꼭 부탁 드립니다~
11.12.30. 11:51
더욱 발전하고 있는 도요의 기술력에 한번더 놀랍니다...
다음엔 또 어떤 녀석으로 우릴 놀래킬지...
12.01.13. 1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