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지 3번째 낚시 도전

노피쉬 1313

더운날씨 건강 잘챙기세요 [미소]

아침 5시반에 일어나서 별로 챙길것도 없는장비 챙기니 머니 하다보니 도착하니 6시약간 넘어서

대성지 백숙집 앞에 도착했습니다

어제 입질을 받았던 곳으로 조심스럽게 걸어갔습니다 고기가 눈치 채지못하게 슬금슬금 걸어갔죠

새로산 지렁이웜이랑 새로산 바늘로 얼른끼우고 던졌죠

아참 그리고 바늘은 보통모양이랑 다르게 좀긴거 삿습니다 제웜이 좀 길거든요 바늘도 긴게있어서

삿는데 바늘 끝쪽에 동그랗게 말린부분은 크기가 같은데 바늘 몸통이라고해야하나 그부분이 길어서

왠지 잘될꺼 같아 사봤습니다 [미소]

첨으로 던졌습니다 아침에 제가 힘이없어서 그런지 어제 3분에2정도 밖에 안날아가는거였습니다

그런다음 감아들였는데 아무반응이...[미소]

두번째 던질땐 팔을 쫙피고 신경좀 쓰고 던졌더니 멀리날아가서 왠지 될꺼 같은 느낌이오더라고요

최대한 천천히 움직여보기로 하고 웜이 가라앉을때까지 넉넉히 기다리고 감아들리기시작했는데

어제와 같은 입질이  왔구나 생각이 들어 젭싸게 훅샽 을했죠 <--훅샽 이라고 배웟음 감사해요님들[미소]

느낌이 걸린 느낌이 안오더군요 역시나 하고 다시 던지고 또 기다렸죠 그런데 이상하게 던지고 나서 아직

줄을 감지도 않아 줄이 많이 풀려있어 줄이 느슨한상태인데 조금씩 줄이 탱탱해지는 것이었습니다

전 웜이 가나 앉는구나했죠  근데 이상하게도 웜이 가라앉아도 무게도 없는데 이렇게 팽팽해질꺼같지안아

서 줄을 살살 감아보는데 툭툭 입질이 느껴지는것이엇습니다 [미소]

살살 계속 조금씩끌어냈죠 확 물면 확 땡길 준비를 하면서 말이죠..

근데 좀 더지나니 물지를 않는겁니다 늦었지만 혹시나 하는맘에 걍 훅샽을 해봤죠 역시 안걸리더군요

그곳에서 계속던져봣죠 하지만 그뒤로는 한번도 입질이 오질 않터군요

입질이 안온지 한30분 자리를 바꿔야할꺼 같아 배숙집 안쪽으로 갔습니다 자갈터 배숙집 앞으로 갔습니다

그곳도 섬길처럼 쭉 드러가는길이 있더라고요 그리로 쭉드러가서 던졌는데

바로입질이 오는겁니다 바로 훅샷했는데 역시 안걸리더군요 그뒤론 입질이 다시오지않터군요  어쩔수

없이 또 이동했습니다 백숙집을지나 산쪽으로 더들어갔습니다 [미소]

백숙집 옆에 산길로 가면서 밭을 지나 가다보니 물속에 길이난것처럼 보이는곳이있엇습니다[미소]

말짱꽝님이 이야기해주신 그곳같기도하고 잘몰라 아무튼 그곳으로 갔습니다

무릅까지 드러가서 조심스레 던져는데 바로 입질이 근데 또 잡지못하고 말았습니다

그뒤로는 입질도 오지않는것이었습니다

이제 슬슬 더워지고 입질도 안오고  집으로 돌아갈까 생각하다가 마지막으로 한번만 자리를 옮기자고

맘먹고 다시 백숙집 쪽으로 조금만 움직이면 해수욕장처럼 움푹드러간 모래사장비슷한곳으로 이동했습

니다

그곳에서 물중심과 가까운쪽으로이동해서  던질려다 생각해보니 웜이 길어 꼬리만 무는거같아 웜을 좀 앞

으로 많이 올려달았습니다

꼬부라진 꼬리 바로 앞에 바늘이 오게 달았습니다 꼬리 조금만 앞에물멱 훅샽을 성공할꺼 같아습니다

던지니 2번만에 입질이 오더군요 바로훅샷 걸렷습니다 어제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다시한번 훅샷을

두번 훅샷하면 고기 아프겟죠? 전  놓치면안된다는 생각때문에 두번이나했죠 그담에 끌려나오더군요

가슴이두근두근 한25센치정도 되더라고요

근데 이럴수가 바늘이 입천장에 밖혓는데 좀안쪽에 깊게 박힌것이었습니다 ..

뺄려고 하는데 미늘때문에 잘빠지지도 않코 너무깊이 박혀 뺄려니깐 배스 눈도따라 빠질거 처럼

움질이는것이었습니다 ,,, 조심스레 빼긴뺏는데 다행이 눈은 안빠졋는데 그배스 살수있을런지모르겟

네요 봐주니 바로 도망가던데

이렇게 잡긴 잡았는데 맘이 좀 이상하네요 살아야할텐데

잡아서 먹는건 안불쌍한데 먹지않을껀데 죽으면 불쌍하더라고요

가지고 와서 먹을껄 그랫나봐요 어떻게먹는지도 모르지만요

아 그리고 미늘을 없애버리면 고기 잘놓치나요?

대성지에서는 작은고기들이 많으니깐 미늘없이 해보고 싶은데 ...

어찌되었던 [미소] 노피쉬 드디어 한수했습니다 ...

이번에 느낀것은 웜을  던져놓코 약간 오래기다렸다가 당기니 입질이 좀오는것 같은데 맞나 모르겟네요

[미소]

아그리고 아까 골드웜님글을보니깐 낙동강에 강준치가 ~우와 무지 멋있는고기같아요

스푼을 쓰라고하시던데 아무거나 쓰면되나요? 고기모양 써도 되나요[미소]

365에는 고기모양만 파는거 같아서요

더운오후날씨 건강 잘챙기세요 아침저녁은 좀 쌀쌀하더라고요

감기도 조심하세요 [미소]

hookset 훅셋 이라고 읽으시면 될겁니다. (스펠링이 맞나 헷갈리네요)
스푼은 되도록 작으면서 바늘이 예리한것이 좋습니다.
미늘을 집게로 눌러버리면 바늘이 빠질확률은 당연히 높습니다만, 라인의 장력만 팽팽히 유지해주면 털리지않습니다.
04.08.13. 14:34
첫배스 축하합니다.
바늘은 아마 옵셋훅을 쓰신 거 같네요...
그리고 그 전에 쓰신 건 와이드갭훅은 같고요..
둘다 큰 차이는 없지만 웜사이즈에 맞춰 웜 두께의 2~2.5배의 폭을 가진 훅을 쓰시는 게 좋습니다.

라인이 저절로 팽팽해지는 건 흔히 붕어처럼 하는 입질이 아니라 이미 웜을 물고 배스가 움직여서 그런 겁니다.
그럴 경우에는 더이상 지체하지 마시고 바로 훅셑을 하셔야 합니다.

배스가 웜에대해 반응하는 순간은
1. 수면에서부터 가라앉을 때.
2. 멈추어 있던 웜이 움직일 때.
3. 움직이던 웜이 멈추고 나서
등인데요...
아마도 던지고 나서 감는 동작이 빠르신 듯 보입니다.
천천히 움직이다 서다를 반복하시면 훨씬 많은 조과가 올 겁니다.

그리고 배스 눈 찔려도 큰 지장 없으니 신경쓰지 마세요...
아예 눈알 빠져도 잘 먹고 잘 삽니다.
04.08.13. 14:44
감사합니다 [미소]
저도 골드웜님처럼 강준치 한번잡아보고싶네요 낙동강에도 강준치 사는줄
첨을 알았거든요 경기도쪽에만 사는줄알고있엇는데 꼭잡아보고싶네요

그리고 대성지갈땐 미늘없이 가봐야겟어요 많이 털리지만 않는다면요
많이털리면 그땐 미늘2개를 달수도 [미소]

그리고 말짱꽝님 자세한 답변이랑 그림까지 너무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려고했던 훅 옵셋훅이 맞습니다 그림보고 나니
맞더라고요 이름 알게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웜두께 따라 훅 폭가르쳐 주신거 무지도움되었습니다

아그리고 큰일날일이 ...친구들도 제이야기 듣고 한다고 가르쳐 달라는데
제가 뭘가르쳐줘야할지 ...진짜 하고싶으면 스스로 해보겠죠 그때 같이해야죠
지금은 일딴 저부터 [미소]
04.08.13. 15:02
차츰차츰 배스폐인의 길로 들어서시고 계시는듯[미소]
나중에 좋은 낚시선배가 되실거예요.
04.08.13. 15:23
축하 합니다[하하][꽃][꽃]
배스낚시 마스터가 되시길 바랍니다...참~!! 365낚시점에서 하드베이트 구입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얼마전에 구입해 보니 액션이 엉망입니다.굳이 구입하시려면 다미끼의 미노우가 몇개 들어 와 있으니 그걸 구입하시구요.그래두365낚시점은 주인아저씨가 친절하셔서 좋습니다 [푸하하]
04.08.13. 15:55
감사합니다 [웃음]

주인아저씨 무지 친절해요 저도 그래서 좋아요[웃음]
04.08.13. 16:09
축하드립니다.[굳]

저도 얼른 귀국해서 두번째 배스와 만나야 할텐데 말이죠..[미소]
04.08.13. 17:53
좀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꽃]
드디어 머리 올리셨군요.
대성지에서 한번 맛들이면, 거의 중증(?)에 시달립니다. [씨익]
혹시, 다음에 지그헤드 16/1 정도에 좀 작은 웜으로 한 번 해 보세요.
노싱커 보다는 조금 멀리 가거든요.
던지고 잠시 가라 앉게(폴링) 두시면... 툭툭~ 들어올겁니다.
요즘은 대성지 어떤지 몰라도 제가 얼마전에 갔을때는, 웜이 가라앉지 않으니까
거의 입질이 없더라구요.
지그헤드에 한번 도전해 보시면 또 다른 경험을 하실겁니다.
대성지에서 꼭~ 빅 하시고, 조행기 올려주세요.
다음엔 사진도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하하]
04.08.13. 19:23
감사 합니다 [미소]

조만간 사진 올리겠습니다 컴터잘하고 각종제품잘만지는 형을 낚시하게 만들 예정입니

다 그러면 사진 무지 올라올겁니다 기대하세요[미소]
04.08.14. 01:50

• 지난 14일 토요일은 배사고 진수식을 건달배스님과 함께 고속도로--산격교--아래에서 띄웠습니다. 엄청 비맞았습니다. 건달배스님은 골드웜표 우의로.. 저는 비닐로 판쵸우의만들어서..... 둘이서 일요일 출조약속하...
  • 대청호권.
    배스최남식 조회 140504.08.14.23:09
    04.08.14.
    대청호권입니다. 다들 잘 아실겁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지요. 지역으로 나눈다면 회남권, 방아실권, 이평추소권, 석호리권으로 나뉩니다. 그중 회남권은 다리를 기준으로 많이 이야기 하시는데 첫번째 다리가 회...
  • 어제 와이프랑 바람두 쐴겸해서 밤 10시 30분에 옥계로 놀러갔읍니다. 물론 낚시가 주목적이였죠...[헤헤] 슬리퍼에 반바지..차림으로 바로 대물 터트린 그곳으로 뛰어 들어갔죠. 물이 많이 빠져있어 진입하기 그리 ...
  • 벽계지 가는길 및 포인트안내
    * 가는길 : 20번국도 의령방면으로 쭉가다가 정곡면소재지에서 우회전하여 1011번 지방도를 따라 궁유면소재지쪽으로 10km 정도 가면 좌측으로 벽계야영장이라는 이정표가 보입니다. 좌회전하여 울퉁불퉁한 콘크리트...
  • 의령 벽계지 새벽침투
    전에 땜쟁이님과 함께 낚시하면서 귀동냥해두었던곳입니다. 원래는 정곡수로에 땅콩보팅을 해볼까했는데, 그보다는 손때가 덜탄 벽계지로 달렸습니다. 가는길은 현풍IC - 이방면 - 적포교 - 의령방면으로 20번국도를 ...
  • 조치원 고복지.
    배스최남식 조회 665304.08.14.13:49
    04.08.14.
    일부지도에선 용암지로 표기가 된곳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매운탕집도 많고 위쪽으로는 공원도 있습니다. 딱한번 가본곳입니다. 자료는 전국적으로 이름난곳이라 여러사이트 검색해보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시리라 생...
  • 대성지 자갈터 안쪽
    안녕하세요 [미소] 어제밤 대성지 다녀왔습니다 8시가 다되어서 도착해서 장난삼아 논둑의 비닐포장? 있는돗으로 한번던저보고... 가려는데 철컹~ 소리와함께 비닐위로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테클박스 가 열려 있...
  • 옥계수로.
    기타가물치전사 조회 138504.08.14.12:43
    04.08.14.
    아침부터 비가 오네요. 친구와 낚시 가기루 했는데. 그래두 갔습니다..가장 만만한 옥계수로로. 도착하니 비가 잦아드네요. 다행이지만 아무 루어에도 반응이 없네요. 쩝...괜한 루어만 뗘먹구... 끄리가 좀 뛰길레 ...
  • 강경.
    배스최남식 조회 448004.08.14.10:25
    04.08.14.
    강경!. 논산을 지나서 조금만 가면 있지요. 지명으로 강경이지만 서식처로 본다면 금강 중하류일겁니다. 아는 동생이 어느날 강경에 가잖다!..왠 강경??? 제수씨께는 강경에 젖갈 사러간다라고 하고 나왔단다. 그래서...
  • 강창교아래포인트
    배스북성 조회 137904.08.14.09:06
    04.08.14.
    또 퇴근후 오늘은 다른포인트 찾아가기로했네요 계대,삼성명가아파트 건너쪽 논두렁에서 내려오는 물과 금호강 만나는곳 물은 역시 더럽습니다. 피라미들이 뛰고 난리부르스를 춥니다. 요긴 분명히 있을거야 생각하고...
  • 옥계 다리아래
    배스키퍼 조회 131504.08.14.08:34
    04.08.14.
    옥계 공사중인 다리아래 출글길에 잠깐 들렸습니다. 가물치전사님이 어제 못찍은 사진 대신 찍어 올립니다.[푸하하] 새벽에 비도오고 해서 조금 일찍 집을 나서서 공사중인 다리아래 들려 봤습니다. 커다란 물병(PT병...
  • 배스뜬구름 조회 124004.08.13.23:19
    04.08.13.
    오후에 골드웜홈페이지 금호강 소식 보다가 6시쯤 공항교 하류에 갔습니다. 자작 지그스피너에 6인치 컬리테일웜을 세팅에서 몇 번 던졌을때 올라온 용감한 반항아 배스입니다. 엄마 데려오라며 풀어줬습니다. 그리고...
  • 조금전 철탑상황
    기타goldworm 조회 118104.08.13.21:49
    04.08.13.
    오늘은 볼일보고 7시 30분 어둑해지기시작할 무렵 철탑에 내려갔습니다. 그런데 수위가 조금 낮아진것이 눈에 딱 들어옵니다. 예감이 웬지 불길한데... 한분이 베이트대를 던지시는데 혹시 키퍼님이실까 싶어 가까이...
  • 제 생에 두번째 철탑강준치
    골드웜님 조행기 보구 가슴이 두근거려서 철탑에 안갈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다녀 왔습니다. 스피닝 장비를 맨날 일회용으로 수리 했더니 점점 악화되어서 이제는 못쓰게 되 버렸네요 365낚시점에서 산 스피닝로드가 ...
  • 웜에서 벗어나 볼려구요.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늘 웜 낚시만 하다가 이제 웜에서 한번 벗어나 볼려구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 업무상 교대 근처로 갔다가 상봉낚시에 들러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 운용법도 배우고 준비 해야겠죠? [사진1...
  • 오늘 아침 연경지 - 다시 찾은 묘지 포인트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오늘 아침 연경지 묘지 포인트를 다시 찾았으나... 잔챙이 일색입니다. 말짱꽝님의 코치대로 바위큰놈 앞에도 뒤졌으나... 잠잠했습니다. 제가 아직 내공이 부족합니다. [부끄] [사진1] 위의 ...
  • 금호강 나빠요. - 강창교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중리동에 일을 마치니 늦게 끝나서 강창교에 한번 들려 보았습니다. [사진1] 위의 사진은 강창교 입니다. 전 계대에서 강창교 지나서 바로 내려갔습니다. [사진2] 건너편 직벽이네요. 폼나는...
  • 대성지 번개 늦은 조행사진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대성지 번개 늦은 조행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일이 조금 바빴던 관계로... 못오셨던 분들 배아프시라고 또 올립니다. [씨익] [사진1] 골드웜님께서 첫 수를 올립니다. 공비 패션은 아니지만 ...
  • 디카가 도착 했다는군요 & 더블스윌이야기
    수동기능이 있는것과 완전자동 두가지를 놓고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여자들이 쓰기에는 완전자동이 좋다는 의견이 많아서 어제 주문을 했는데 좀전에 도착했다고 집에서 연락이 왔네요[미소] 니콘 쿨픽스 3200 메모리...
  • 안녕하세요 노피쉬입니다 아침 저녁은 좀 선선해졌는데 오후는 아직더운거 같네요 더운날씨 건강 잘챙기세요 [미소] 저는 오늘 배스 한마리 잡아서 더운줄도 모르겟네요 [미소] 아침 5시반에 일어나서 별로 챙길것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