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피여덟번째 조행기... 불타는 초동지

타피 1282

다음주 부터 또 추워 질거라는 일기예보를 듣고
더 춥기전에 열심히 보팅을 해야겠다는 마음뿐이네요

오후엔 번개늪으로 가신다기에 합류할려고 했으나
저번주에 번개늪을 가본 상태라..
바로 차를 돌려 학포수로에 눈도장을 찍고(사실 학포 수로는 배내리는 곳을 몰라서)
초동지로 갔습니다

10월달에 가보고 근 한달만에 다시 찾은 초동지...
수위는 1미터 가량 줄어 있었고 땅콩내리기는 정말 좋네요

그 많던 뗏장수초는 고기들이 다 먹었는지
눈 씻고 찾아봐도 없네요

"이런 황당한 시츄에이션",,,,,,,,[헉]

일단 양수장 근처에서 땅콩을 내리고
시계를 보니 오후 2시 30분

제방쪽으로 차분히 올라가니
날씨가 따뜻해서인지
워킹하시는 분들이 꽤 되는군요
땅콩도 한대 떠 있고...

제방부터 치고 나가서 드문드문  1마리씩 건져 올리다가
4시30분쯤 피딩이 시작 되는 군요

제방을 거쳐 공장쪽으로 가다가
배수구앞에서 멋진 소파가 놓여 있길래
한컷 해보았습니다

참 오늘 생전 처음으로 119에 신고를 했습니다
제방 끝에서 계속 연기가 나길래
동네 분들이 뭘 태우시는 줄 알고
신경을 않 쓰고 있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바람이 불자 불길이 장난이 아니네요

둑에 갈대밭이 온통 불에 휩싸여있길래
도저히 이건 산불로 이어질것 같더군요

골드웜님이 보시면 얼마나 안타까워 하실까봐..............[씨익]
바로 119에 전화를 하니 거의 10분만에
소방차가 달려 오는군요

바로 감동했습니다
우리나라 소방차 출동 시간이 [굳][굳]입니다

불다 끄고 계속 지켜 보니
아아아!!! 동민 여러분[윙크] 부터 시작되어
산불조심 ..논둑태우지 말기.. 꺼진불도 다시보자 는 등
방송이 나오네요

심심찮게 계속 올라 오지만.거의 3짜 아니면 2짜...
그러다가  제방 맞은편 워킹 포인트에서
드디어 4짜가 올라오네요

이포인트는 올해초 늦겨울에
이%님과 다수의 골드웜식구들이 전투 낚시를 갔었다가
깜님이 스팅거로 한마리 걸어 올린 포인터 같습니다

여기서 부터 씨알이 점점 굵어 지는것 같다가
두번을 낚시줄이 팅...........[외면]

거의 한마리는 입이 제 주먹만 하더군요...[울음]

요즘 들어 거의 낚시줄을 끊어 먹은적이 없었는데
잠시 장비 관리를 허술히 한것 같네요

더 잡다간 어두워 지면
배접기 불편 할것 같아서 5시30분에
아쉬움을 뒤로한채
오늘 낚시를 접었습니다

오늘 수온은 낯에는 11도 였고
저녁에는 9도 였습니다

주채비는  줌사의 스왐프 그린 펌프킨이랑
더블링거 그린 펌프킨 옆구리 채비였습니다
참 더블링거가 무게가 솔찮더군요
라이트 대에는 약간 버거움을 느끼겠는데
미디움 라이트 스피닝이나
베이트 미디움에도 적당히 쓸수 있겠더군요

총 조과는 배싱퀸이랑 둘이 합쳐 20여수를 했습니다
초동지로 갈걸..
마릿수는 타피님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05.11.27. 23:08
susbass
타피님 초동지 초이스가 좋았네요..
불타는 초동지 그러시길레, 불타는 삼겹살을 생각했었는데,,
요즘 시즌에 4짜면 봄시즌 59cm입니다,,[굳]
배싱퀸님의 늘 아름다운 컨셉 역시 [굳] 입니다,,

불구경도 하시고 119도 진두 지휘하시고,내년에는 활활 타오르는 불처럼,돈도[머니]많이 버시고,좋은일 많이생기 시겠네요,,

둑에 있는 쇼파는 물좀 찼을때 앉아가,,나태배싱에 제격일것 같습니다,,
스트레오도 가져가 뮤직도 좀 듣고,,옆에서 배양들 커피도 마시고,,[헉]
쥑입니다,요...[부끄]
05.11.27. 23:08
타피 글쓴이
서스배스님 고맙습니다[꾸벅]
제발 내년에는 좋은일만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서스배스님도 ...골드웜 모든 식구들도
좋은일이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미소]
05.11.27. 23:13
많은배스를 잡으시고 소방감시관역활도...
두분보기가 아주좋습니다...
05.11.27. 23:22
와우~~~ 정말 많이 잡으셨네.... 축하해요.... [미소]
05.11.27. 23:32
배싱퀸님은 끝가지 배스 아래턱 쥐는걸 거부하시네요.
타피님이랑 꼭 붙어 다니셔야 겠습니다. [하하]

몇년전에도 초동지에 갔다가 불타는 제방을 본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분위기였네요. 그대로 두면 바람타고 바로 산불되고 그 일대 난리났을겁니다.
좋은일 하셨습니다.
05.11.27. 23:37
키퍼
초동지에서 손맛 많이 보구 오셨네요
저도 가을에초동지 갔다가 낚시하는데 옆에 릴꾼 아저씨가 쓰레기 태운다고 불피운게
뚝방쪽 마른풀에 옮겨 붙어서 낚시하다 말고 불끈다고 쑈를 한적 있는데 그때생각이
나는군요[씨익]
05.11.27. 23:54
뜬구름
좋은일 하셨습니다[굳]

마릿수 조황도 하셨고 다만 타피님 입김을 맞은 배스의 생사가 걱정됩니다[헤헤]
05.11.27. 23:59
좋은일하니 배스가 알아준듯[꽃][굳]

에어복과 딸기나무는 초동지가라고 가라고 내 그리 일렀건만[버럭]

앞으로 나한데 물어보고 조언 구할생각하지마[흥][외면]
05.11.28. 00:06
초동지 바로 앞에 소방서 있지 않습니까^^?? 어련풋이 기억이..^^;;
아는체 해서 죄송합니다..운문님 저는 사훅님과 보팅 중..꽝이었습니다..ㅠㅠ
05.11.28. 00:24
신포리 소풍때 뵙고 사진으로 다시보니 정말 반갑습니다.
보팅도 즐겁게 하시고 좋은 일도 하시고 보람찬 하루를 보내셨네요.[굳]

아직 남쪽에는 배스낚시가 그런대로 이어지는군요.
주말 근무를 마치고 월.화요일 쉬는데, 신포리가서 만세( 메탈지깅) 나 부를까 생각중...

두분 건강하세요.
05.11.28. 01:33
타피님 많이도 잡아 내십니다.
축하합니다.[꽃]
그리고 부럽습니다.

사진의 포즈 입벌리고 배스겁주기 정말 잼있습니다.[씨익]
05.11.28. 07:34
음... 초동지 턴오버가 끝이 났네요~
대박 축하드립니다. [웃음]
05.11.28. 08:32
역시 운문님.

초동지 갈걸 그랬습니다.

마이 아쉽네요..[울음]
05.11.28. 08:37
여전히 초동지에서 애정 보팅을 하셨나 보네요.....[미소]
풍성한 조과 축하 축하드리고요[꽃], 좋은일 하셨네요...[굳]

예전에 저도 마사수로에서 낚시하다가 맞은편에서 불이난걸 보고 119전화하니
소방헬기가 출동하더군요......
그런데 그 엄청난 덩치의 소방헬기가 제가 낚시하는 곳으로 날아 오더니
물퍼간다고 엄청난 물보라를 일으키는 바람에......[기절][기절][기절]
05.11.28. 09:19
susbass
망치님,,
귀국은 하셨는지요,,

윗글 상황을 보니 엄청나게 기절할만합니다,,,[헉]
05.11.28. 09:33
타피님... 좋은 일 하셨습니다. [굳]

덕분에 배스들이 감사하다고 인사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미소]

손맛 축하드립니다. [꽃]
05.11.28. 14:24
타피님입김, 배싱퀸님 바늘잡으신 모습이 멋집니다[씨익]
홈그라운드에서 손맛많이 보셨네요[굳]
05.11.28. 14:53
배스렉카
뚝방 화재.....두분 사랑의 불씨가 튀긴 것이 아닐까 합니다.. [헤헤]
뜨거울때 얼렁 날잡으세요 두분 [사악]
타피님 구미 한번 오세요 못다한 야기 해야지용[씨익]
05.11.28. 16:38
전형사
늘~두분의 조행기는 보기 좋습니다...[꽃]
거기다~119신고까지...좋은일 하셨네요[미소]
05.11.28. 21:52
타피님의 선상 데이트는 계속 되어야한다....쭈..우...욱..[씨익]
손맛 보신거 축하드려요...[꽃]
05.11.28. 22:51

타피님을 명예 소방대원으로 임명합니다..

두분이서 즐거운 데이트도 하시면서..

좋은일도 하시고..

보기 좋습니다.

날이 많이 추울텐데..보팅을 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굳]
05.11.29. 11:35
언제까지 데이트만 할껴냐고
미녀와 배스 진짜 잘 어울립니다.
05.11.29. 12:19
두분의 사랑으로 초동지 불태우셨나요? [씨익]
05.11.29. 12:24
잘 잡으신단말야~
배스보다 두분모습이 더 보기좋습니다.
국수 언제 먹을수있을라나?
수고하셨습니다.
05.11.29. 17:54

• 배스 조회 129405.11.28.10:50
    05.11.28.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토요일 늦게 처형네 식구들이 놀러와서 내일 낚시는 불가능하겠구나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아침에 일어나니 8시 30분이 넘었네요... 다들 꿈나라... 동서형님 깨우니 혼자 갔다 오랍니다...
  • 아침에 눈을 뜨니 몸은 너무 피곤했지만 날이 너무 포근해서 가만히 있질 못하겠더군요.[씨익] 조나단님도 감기 때문에 컨디션은 엉망이고 이리저리 눈치를 살피니 가자고 하더군요. 급하게 서둘러 준비하고 장척, 번...
  • 번개,장척
    배스북성 조회 120905.11.27.23:19
    05.11.27.
    느즈막히 출발한 장척지엔 물색이 너무나도 맑았습니다. 저멀리 끄리사냥님 일행이 먼저 도착해서 작업중이었으나 전화번호도 모르고 해서 그냥 살짝히 드리대 봅니다. 공무원 고시 낙방한 동생 대리고 머리도 식힐겸...
  • 다음주 부터 또 추워 질거라는 일기예보를 듣고 더 춥기전에 열심히 보팅을 해야겠다는 마음뿐이네요 북성님께 전화를 하니 오전엔 장척에서 재미를 못보았다면서 오후엔 번개늪으로 가신다기에 합류할려고 했으나 저...
  • 배스夏夢배스 조회 170405.11.27.11:57
    05.11.27.
    토요일 오후 날씨가 너무좋아 옥계천 출조 꽝 이동 오로지 도착 2시30분 좌측 상류 (차는 논 위에 주차) 30이상 6수 손맛죽여 줍니다. 후킹미스 10수가량 꼬리만 물고 ..... 오늘도 출조 해야지(점심먹고)
  • 따끈따끈한 옥계 배스 조행기입니다.
    아직 한시간이 안지났군요[씨익] 아침에 집사람 병원에 데려다 주고 간만에 옥계수로 [배스]사냥을 다녀 왔습니다. 옥계수로 물색은 깨끗합니다. 바닥까지 다 보이더군요 [하하] 일단 한마리정도만 잡고 철수할 예정...
  • SAVANNAH GA 배스
    배스PAUL SHIN 조회 121105.11.27.06:59
    05.11.27.
    누나네 볼일이있어 추운 뉴욕을 떠나 왕복1800마일(3000 km) 4박5일 남쪽을 다녀왔습니다 가는길에 보트를 끌고가서 일도보고 낚시도 했지요... 매형친구가 가지고있는 개인호수에서 7시간동안 100 마리이상을 잡았습...
  • 배스goldworm 조회 187305.11.27.00:04
    오전 10시 30분경 다사 처형댁에 가족들 데려다놓고 강창교 들렀습니다. 원래 계획대로 보팅을 하려고 차를 세우고 물색을 보니 너무 탁한것이 보팅할 마음이 싹 사라지더군요. 그래서 번개늪, 장척지, 율지교, 개포...
  • 안녕하세요. 밀린 한주간의 조행기입니다. 11월22일 번개지로 향합니다. 올해에는 얼마나 자주 갈지는 몰라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갑니다. 도착하니 날씨가 그렇게 춥지는 않으나 그래도 좋은 시간때는 아니라서 ...
  • 훅세팅(훅킹)방법 민물낚시에서 챔질이라고 하는데요. 베스가 루어를 무는 입질이 전해져 오면 급한 나머지 몸을 옆으로 틀면서 낚시대를 대각선으로 들어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베스가 루어를 ...
  • 베스낚시에는 텍사스리그, 플로리다리그,스플리샷 리그,다운샷리그,노싱커리그 등의 채비가 있습니다. 그 중 여기서는 텍사스리그와 플로리다리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텍사스리그(Texas Rig)는 말 그대로 텍사...
  • 송어는 냉수성 어종이라 사람손으로 직접 만지면 화상을 입는다는 말을 누누히 들어 왔습니다... 루어낚시인으로서 대상어인 송어와의 파이팅이 끝나면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여 자연 스럽게 랜딩시켜 줄려 하지만 만...
  • 중증님 나와바리 접수 (행동대원 검거)
    오늘도 점심시간 부엉덤이 다녀 왔습니다. 중증님 자칭 나와바리라고 하시더군요. 오늘도 여전히 카이젤 스왐프 반토막... 솔직히 언더훅 사기가 귀찮아 계속 카이젤만 쓰다 보니 네꼬보다 더 낫네요. 웜 하나로 두 ...
  • 웃골 송어 대박입니다.
    평일 야간을 마치고 짐싸서 혼자 조촐하게 송어낚시 갑니다...[하하] 오~~~우!!! 08:00 도착입니다... 살얼음이 얼어있네요... 상류 자그만 웅덩이에... 음... 새로이 장만한 다미끼 피카스푼을 달고 공략해 봅니다.,...
  •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낚시용품은 조금이라도 환경오염을 시킬수잇는것들이 대부분입니다.... 납으로 만든 싱커, 나이론이나 카본라인, 실리콘제질의 웜, 비닐제질의 봉지등등.... 주 대상어종이 외래어종(배스)이라 ...
  • 근래에는 1달에 한번 낚시가기도 힘들고... 그리운 손맛을 달래볼 심정으로 골드웜네 여러고수님들의 실력을 어깨넘어 배워 호작질좀 해봤습니다. 지금까지 싸게 만들수 있었던 지그스피너를 주로 만들었는데 좀더 고...
  • 겨울이 너무 빨리 와버린것인지...
    지난주처럼 오늘도 옥계교 하류 건너편 제방쪽으로 들어갔습니다. 도착한 시간이 오전10시경. 지난주에는 제방에 내려앉은 서리가 눈에 띄더니 오늘은 시퍼런 이파리채로 말라가는 아카시아나무가 보입니다. 미처 노...
  • 겨울 그리고 골드웜표 지그스피너
    또 한번 정리해둘 필요가 있어서 골드웜표 스피너 이야기를 한번더 시작해봅니다. 문득 여태 몇개나 만들었나 여기저기서 구입한 재료들을 갯수를 헤아려보니 대충 500개정도 만든거 같습니다. 참 많이도 만들었습니...
  • 러버지그 만들어 보았습니다.
    얼마전 깜님와 같이 골드웜님한테 러버지그 반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배웠으면 써먹어 봐겠겠죠? 1/16이나 1/8oz는 스피닝체비에서도 너무 가벼운것 같아서 가마$츠 ARKY26 1/4oz로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러버지...
  • 허허.. 여기서도 오른쪽, 왼쪽? 토론을 보게 되는군요. 게시판에서 보고 댓글을 몇자 적을까 하다가 또 장황설이 되버려서 따로 올려봅니다. 요즘은 좀 낳아지긴 했지만 샾에 가면 거의 왼손 보단 오른손 릴의 갯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