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동인호 대삼치 및 방어낚시

[낚시]

포항시 구룡포

구룡포 동인호 대삼치 및 방어낚시

몇해전 구룡포 #동인호 를 타고 #고등어낚시 를 다녀 온뒤로 고등학교 동기들이 매번 공갈 협박으로 다시 낚시를 가자고 졸라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어쩔수없이 다시 총대를 멨습니다.

바다수온 상승영향인지 동해쪽에 고등어가 나오질 안아서 고등어유어선들이 전부 삼치 및 방어배로 전환하였다고 합니다.

생활낚시 보다는 루어낚시가 위험해 전부초짜들의 위험을 걱정하며 출조전에 안전교육도하고 했습니다.

오전에는 오천 #오어사 에 들러 놀다가 구룡포항으로 출발했습니다.

저희들이 예약한 구룡포 동인호입니다.

선장님전화 : 010 - 3521 - 4386

낚시대는 전부랜탈하였습니다.

낚시장비 및 오후 독배로 낚시를 하였습니다.

구룡포에서 경주 읍천까지 내려가서 포인트를 잡으시네요.

전부 초짜들인데 메탈을 내리고 30초 후에 감으라는 명령하에 잘 따른것이지 실력들이 좋은건지 삼치들이 일타일방으로 마구 쏟아졌습니다.

그런데 문제 여기에서 발생했습니다.

선장님하고 저하고 둘이 가이드하는데도,,,

전부 초짜들이라서 삼치가 너무 잘 올라오니 흥분하고 맨탈이 완전 나가서 낚시대에 삼치를 걸고 이러저리 다니는 사람, 삼치를 손으로 잡는 사람,등등 상당한 위험에 처해서,,,

안전을 위해 특단의 대책으로 삼치가 없곳으로 배를 이동하게되는 웃지 못할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삼치가 없는 곳이니,,,

낚시는 뒷전이고 먹는것에 집중을 하더군요.

이 방어는 낚시로 잡은게 아니고 구룡포항에서 정치망으로 잡은 방어를 활어차에 실는것을 한마리에 2만원을 주고 2마리를 산것입니다.

대방어 2마리를 회쳐놓으니 20여명이 다 먹지 못하고 남기더군요.

잡은 삼치로 인증샷도 남기고 즐겁게 놀았습니다.

마감시간 보다 1시간 빠르게 구룡포로 회항하면서 삼치포인트에 다시 진입하여 삼치 손맛을 즐겼습니다.

잡은 삼치들은 손질하여,,,

각자 필요한 만큼 나눠 집에 들고들 갔습니다.

여튼 즐겁고 안전하게 #대삼치사냥 을 맞쳐는데 대하여 감사할 뿐입니다.

초짜들 20여명을 가이드 한다는게 너무 힘듭니다.

이짜슥들 또 가자고 할건데,,,??

낚시장비

삼치 로드 : [N.S] 매직아이 TP794S

삼치 릴 : [시마노] 트윈파워 NO.6000

삼치 라인 : [중공산] 묻지마 4합사 3호

삼치 메탈 : [핑루어] 메탈 80g

2명이 추천

멀리 처방 좀 해 주세요
멀미만 아니면 좀 좋겠는데요 ㅜㅜ

너무 큰 녀석이 걸려도 별로 안 좋고요 ^^

EmoticonEmoticonEmoticon

20.11.11. 11:47
한원식(문천)
5~6명이 멀미한다고
난리였는데,,,
보미롱 먹고 전부 멀쩡하였습니다.
처방전없이도 구매가능합니다.
20.11.11. 13:24
저원

일본약 아네론보다 좋다고 하더군요

20.11.11. 13:25

이 조행기 보고 제가 생애 첫 삼치 도전 했습니다

Emoticon

우리 팀들이 작아도 잘잡히는곳 선택했어야했는데

전문꾼들 속에같혀서 낚시한다고 시겁했습니다

EmoticonEmoticon

그래도 전 선방 했습니다

도라에몽님도 곁에 이상한 잉간만 없었으면

좋았을텐데 . . . .

배가 늘늘 한게 낚시할만하겠는데요

20.11.19. 21:55
원로 저원 글쓴이
이승구(오월동주)
,여튼 대삼치로 소원성치하셧으니 부럽습니다
20.11.22. 18:38

원로 저원 20.12.09.10:18 278 +1
조수상(이뭐꼬) 20.12.06.14:09 172 +1
김지흥 20.12.02.22:27 197 +3
원로 저원 20.11.30.11:35 240 +2
원로 이승구(오월동주) 20.11.26.16:16 217 +2
원로 저원 20.11.25.08:47 259 +2
원로 저원 20.11.24.09:02 223 +2
원로 이승구(오월동주) 20.11.23.18:15 146 +2
조수상(이뭐꼬) 20.11.21.21:37 134 +4
원로 이승구(오월동주) 20.11.17.20:37 295 +2
원로 저원 20.11.17.09:04 252 +2
쥔장 goldworm 20.11.13.16:59 128 +2
원로 저원 20.11.11.09:01 226 +2
원로 저원 20.11.10.09:03 180 +2
쥔장 goldworm 20.11.05.16:08 231 +2
쥔장 goldworm 20.11.04.17:02 164 +2
원로 저원 20.11.04.08:34 257 +1
원로 저원 20.11.03.08:57 179 +1
김지민(닥스) 20.10.31.19:20 193 +2
원로 이승구(오월동주) 20.10.30.16:51 24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