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ALL TN VIB MOVIE...
불과 수 년전 까지만 하더라도 루어전문점 한쪽에서 애물단지로 취급받으며 뽀얗게 먼지가 쌓인 루어중의 하나가 바로 바이브레이션이었습니다. 하지만 바이브레이션의 진가가 발휘되기 시작한 것은 수도권 중심의 중소형 저수지에서 프로 배스토너먼트가 개최되면서 부터라고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그곳은 아시는 바와 같이 신갈지... 송전지...
준설로 인한 수중 지형이 각양각색으로 발달한 저수지에서의 바이브레이션으로의 공략 결과는 가히 폭발적이었으며 각종 토너먼트에서 위닝루어로 자리매김하면서 바이브레이션은 필수 루어로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본인도 수도권 저수지(신갈지, 송전지 등)에서 다년간 토너먼트를 뛰어오면서부터 바이브레이션 테크닉 연마에 힘써 왔으며 어느 해에는 1년동안 쭈욱 바이브레이션으로만 연습했던 기억도 있습니다.
저의 토너먼트 태클박스에서 우뚝하니 자리매김하고 있는 바이브레이션...
그중에서도 쟈칼사의 바이브레이션은 많은 프로앵글러들의 필수 병기라고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좋은 루어임에 틀림없습니다.
TN50, TN60, TN65, TN70...
그리고 각종 스페셜 모델까지 합치면 엄청난 가지수를 자랑하는 쟈칼 바이브레이션...
일본 JB TOP 50 멤버(가토, 오노)들로 구성된 두뇌 집단에서 개발한 토너먼트의 노하우가 집약된 루어이기에 더욱 신뢰가 갑니다.
지난 앨범에서 쟈칼 TN시리즈로 힛트한 배스 영상을 다시금 모아보았습니다.
늘 부족하지만 즐감하시기를...
말씀하신대로 참 손안가는 녀석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더욱 손이 안갑니다.
이번에도 배경음악은 브리트니 인가요. 영상 잘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루어중에 하나가 자칼의 TN바이브레이션입니다.
저는 보통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바닥층을 공략할때 자주 사용합니다.
삽입되어있는 볼이 텅스텐이여서 텅스텐의 밀도가 일반적인 스틸볼이나 스텐볼보다 2배이상 높기때문에 작은 구슬을 많이 들어갈수가 있습니다.(밀도가 높으면 같은 중량을 내는데 부피가 작아지는 이론)
자칼의 TN바이브레이션은 빠른 목표점까지 빠른 입수와 균형잡힌 액션이 환상적이지요...
누구에게나 자신있게 추천할수 있는 루어입니다.
TN 저도 좋아하는 바이브레이션입니다. TN50, 60을 워킹낚시에서 쓰는데 정말 잘잡힙니다. 액션은 대부분 그냥 릴에서 연기가 날정도로 빨리 감는거 뿐인데 엄청난 마릿수를 올릴수 있죠. 아 그리고 의외로 사일런트 사양이 인기가 없던데요. 사일런트버전이 계절 관계없이 가장 잘잡히더군요. 자칼사 루어는 신뢰하고 구입할수 있습니다.
출조시 항상 첫캐스팅은 TN으로 탐색하기에 엄청 애착이가는 루어입니다
가격빼고는 흠잡을곳이 없는루어라고 생각하고 누구에게나 추천해드릴만한물건...!
개인적으로 캐스팅시 비거리 착수음 워블링 래틀음 모두가 합격점
의외로 많은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시군요..
저도 지난번 도요대회에서 바이브로 종료30여분을 남기고 배스 두 마리를 만나는 행운으로
11등을 했었답니다~배스 합산중량이 10g만 더 나갔어도 릴이 한개 더 였다는...요즘은 꼭 챙겨다니는 바이브~
요녀석도 수배해서 태클박스에 담아 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