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안면도 영목항 좌대낚시

장인진(재키) 5305

넓적한 도다리의 저항이 세서 힘겹게 릴링을 하더군요.
이 도다리 덕분에 회차림이 풍성해 졌습니다.

해체중입니다.
이미 우럭들은 포를 뜬 상태로 모여있습니다.

좌대의 배에 올라 한컷.
이런 배타고 낚시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답니다.

주말 가족여행을 계획하다가 아내가 자연휴양림을 가자고 제안합니다.
"자연휴양림은 방 구하기 어려운데.."
일단 인터넷 접속.. 검색..
마침 안면도자연휴양림에 숲속의 집이 하나 남았네요.
얼른 예약하고 다음일정을 준비합니다.

물때가.. 잉? 간조시간이 해가 떠있는 아침과 저녁이네요.
골뱅이(큰구슬 우렁)는 야간간조에 나오는데..
골뱅이 채취에 대비하여 헤드랜턴도 준비하여 두었었는데.
골뱅이 채취는 불가하므로 패스.

그러면..
금요일 저녁 간조때 대수리 고둥과 작은 게들을 잡고
방포항에서 회떠서 숙소에 투숙하여 한잔 걸치며 식사하고
들물시간인 토요일 오전에는 바다좌대 타기로 일정을 짭니다.

다른 것은 이미 경험이 있어서 그냥 하면 되는데 바다좌대는 처음이라..
여기저기서 정보를 수집합니다.
좌대 위치, 채비, 물때 등등을 유무선으로 수집완료!
최종 목적지는 안면도 최남단 영목항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금요일 오후 출발!
안면도 가는 길목의 낚시방에서 조황이 좋고 시설이 깔끔한
영목항 바다좌대 안내를 받고 채비와 미끼를 준비하였습니다.

안면도 도착후
예정대로 한적한 해수욕장에서 대수리 고둥과 작은게 잡기.
방포항에서 회떠서 숙소로 들어오니 8시가량.
회는 에피타이저로..
작년 문향님 여행기의 게튀김은 중간메뉴로..
메인디쉬는 바베큐 폭립!
배터지게 먹고 늘어지게 잡니다.
그러나 낚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이튿날 아침 간단하게 산책하고 아침을 챙겨먹습니다.
그리고 10여분을 달려 도착한 영목항.
좌대 사장님께 전화를 넣자 5분안에 배가 도착합니다.
좌대에는 이미 여러분이 낚시를 즐기고 계시네요.

아이들과 아내의 채비를 챙겨주고 내 채비를 하려는데 벌써 밑걸림.
채비를 5개만 준비하였는데 눈깜작할 사이에 2개나 뜯겼습니다.
좌대관리인에게 채비가 필요하다고 말하니 영목항까지 가야한다고..
다시 영목항에 나가서 채비와 미끼를 보충하고 좌대로 돌아옵니다.
그런데 그후로는 밑걸림이 거의 없네요.

간간이 올라오는 우레기들 그리고 어쩌다가 한번은 우럭.
9시부터 12:30까지 4명이 낚시한 총 조과는 30여수
도다리 1수, 우럭 몇마리, 3짜 망둥어 1수(방생), 우레기 다수(방생)

도마와 회칼을 빌려서 어깨너머로 보아온 오로시 도전!
흐미~ 뼈에 살이 그대로 남아있네..
여렵사리 회를떠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회 뜨는 데는 오래 걸려도 먹는 것은 잠깐이더군요.

모처럼의 가족 주말나들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낚시를 즐겼다는데 커다란 의미가 있습니다.

금요일저녁에는 안면도자연휴양림 숲속의 집에 투숙하였습니다.
가족여행으로 휴양림은 처음이었는데 아내와 아이들이 매우만족하였습니다.
분위기 좋고 경치도 좋고 모두가 좋아하는 산책길도 확보되고
게다가 펜션보다 훨씬 저렴하다는거!

숙소 2층 다락방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아쉽게도 다락방은 난방이 되지 않아서
아이들이 원하는 다락방에서 하룻밤을 보내지 못하였습니다.

아침산책길에 찍어보았습니다.
해발 58.2m의 모시조개봉을 오르는 계단입니다. 계단만 오르면 정상입니다.
이 계단 아래에는 채광석시인의 "기다림"이 새겨진 시비가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의 동백입니다.
초록색 잎사귀 사이로 내민 빨간꽃이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손각대로 찍다보니 느낌만큼 사진이 되질 않습니다.

모든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고남패총박물관에 잠시 들렀습니다.
안면도 고남면 고남리에 있으며 고남리 일대의 패총에서
발굴 조사된 유적 및 유물을 전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태안의 농촌생활, 어촌생활에 관한 민속생활관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좋은시간을 가져셨네요 축하합니다.[꽃]

포인트도 확실이 적립을 하셨으리가 믿습니다.[씨익]
07.04.15. 10:26
부럽습니다.

저는 지금 둘째 녀석 데리고 고향집에 와 있습니다..

온 산이 복사꽃, 산번꽃이 만발한...

봄날은 간다~~~~입니다.
07.04.15. 12:20
멎진 시간 보내고 오셨군요...

부럽습니다....[하하]
07.04.15. 12:55
도도
나들이를 하긴 해야 하는데..
언제나 다니시는 모습 참 좋습니다 [꽃]
07.04.15. 13:09
행복의 여유...누구나 원하고 꿈꾸는 것들이죠...[미소]

즐거운 시간 보내신거 같습니다...[짝짝]

07.04.15. 14:07
재키 글쓴이
영수 사진의 물고기가 광어가 아니고 도다리라고 하네요.
눈이 오른쪽에 있으면 도다리 랍니다. [헤헤]

본문내용 수정하였습니다.
07.04.15. 18:31
행복한 모습들입니다. [꽃]

저도 나들이 루트를 개척해 보아야 겠습니다. [미소]
07.04.15. 18:40
솔니비
해발 58.2m의 모시조개봉을 해발 582m의 모시조개봉으로... [아파]

가족과의 나들이는 항상 즐겁지요.

행복한 모습입니다. [꽃]

07.04.15. 18:47
젠티
봄날의 행복한 가족 여행, 너무 좋아보입니다. [꽃]
07.04.16. 11:56
가족들과 좋은시간 되셨겠네요..

부럽슴니다..
07.04.18. 20:14

• 배스최남식 조회 117907.04.15.18:30
    07.04.15.
    충청권 모임후기 입니다. 뭐~ 후기래 봐야 딸랑 3명이랍니다. 뭔저 맨땅님 - 근무십니다. 조과가 없다고 하니 은근히 좋아하십니다. 차프로님 - 클럽 선배님들 모시고 대청댐에 운짱으로 노가다 중이시랍니다. 만년헤...
  • 안면도 영목항 좌대낚시
    ||0||0안면도 영목항 바다좌대에서 영수가 힘겹게 랜딩한 도다리입니다. 넓적한 도다리의 저항이 세서 힘겹게 릴링을 하더군요. 이 도다리 덕분에 회차림이 풍성해 졌습니다. 해체중입니다. 이미 우럭들은 포를 뜬 상...
  • 정보同行 조회 238907.04.13.20:25
    07.04.13.
    미니배스님을 보고 싶은 마음에 수요일, 목요일 전라남도에 있는 장성저수지 수성리 선착장 쪽으로 도도동생과 함께 낚시를 갔다 왔습니다. 수성리 선착장에 도착하여 이구공님을 만나 뵐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미...
  • 요 며칠 계속 골드웜네 홈페이지가 버벅되고 있습니다. 골드웜네 홈페이지용량은 제가 알기론 다른 배스관련홈페이지 용량의 두배이상이라고 들었는데도 용량 초과로 트래픽이 아슬아슬 걸리면서 넘어가고.... 게다가...
  • 기타젠티 조회 366207.04.13.12:22
    07.04.13.
    올해 들어 신갈지에 서너번 출조한것 같습니다. 재키님께 자극 받아 항상 출근 전 들러보지만... 새벽 어둠에 버벅거리기만 하고 늘 꽝입니다. 어제는 오랜만에 일찍 퇴근하게 되어 저녁 6시쯤 CJ배수 스팟으로 들어...
  • 요즘 금연(?)중이라서 고뇌에 좀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를 이유 삼아 조용하게 물가를 다녀 왔습니다. 사실 혼자 조용히 다녀 올까했는데 맨땅님의 출조일정과 우연히 맞아 떨어져 버리더군요 [헤헤] [테이블시작1]일...
  • 안그래도 오늘 번역하고 잇었는데 초록비암이 우째 알아쓰까..궁금하네[미소].. 골드웜에 먼저 올립니다. 제 블로그에도 아직 안 올렸고 클럽인 BIC에도 안 올린 새글입니다.. 단... 보시는 것은 좋지만 퍼가지는 마...
  • 두만지 #2
    배스goldworm 조회 185807.04.12.16:04
    07.04.12.
    오늘도 마실 다녀왔습니다. 어제의 그 못다 치운 쓰레기들이 생각나서 또 두만지로... 날이 좀 흐릿하니 바람도 거세고 황사가 또 온다고는 하는데, 지난번 장성조행하던 그날처럼이야 오겠냐 싶습니다. 그렇게 안개...
  • 배스커터 조회 171107.04.12.11:32
    안녕하십니까 커터입니다.[꾸벅] 2007년 한국 마지막 출조를 다녀왔습니다. 3주연속 청호지 다녀왔네요..[헤헤] 아침에 출발해서 점심쯤 +1님과 사산지에 도착합니다. 은펄 글럽웜 끼고 이리저리 던져 봅니다만 입질...
  • 매일 지나다니다 인사글 남깁니다......^^!
    그 동안 자작루어 몇 가지를 만들어 봤다. 대물배스용, 수초지대 공략용, 트위칭용 등등! 지난 번에 나름대로 대박을 했던 남강의 밤나무골 아래 새로 생긴 양수장을 다시 찾았다. 그런데 꺼내 든 것은? 표준형이다. ...
  • 물 맑은 두만지에서 50으로 2마리
    오늘도 오전 출강이 끝난뒤 바로 학원으로 안오고 마실 좀 다녀왔습니다. 옥계천 금오공대앞쪽은 쓰레기도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고, 워낙 두들겨서 배스들도 예민해진 상태라서 약목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약목면...
  • 화원 명곡리의 원당지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중증입니다.[꾸벅] 오늘 병원을 가야하는 바람에 좀 일찍 집으로 왔습니다. 집에도착하니 5시가 조금넘은 시간 손이 근질근질하여 집근처의 저수지를 탐색하였습니다. 화원명곡지구에서 용연사 넘어가는 ...
  • 여러분의 귀중한 조언으로 대청호 유람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엘리가님, 만년헤딩님, chapro님, 雲門님, goldworm님, 붕어2마리님, 젠티님, 재키님, susbass님, PAUL SHIN님, 불꽃전사님, 도도님...
  • 청주에서 클럽 형님한분을 모시고 6시40분쯤 출발을 합니다.... 청주에서 어부동까지 벗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씁니다....경치도 좋고 날씨도 좋씁니다... 먼가 될것 같은분위기....[씨익] 7시30분쯤 배를 출발하...
  • 배스2% 조회 185707.04.10.09:59
    07.04.10.
    언제나 그러하지만 엄청난 뽐뿌(?)에 모두가 감화감동을 받아 시조회 못지 않은 최다 참석인원을 기록한 BIC 4월 정출이 장성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장성에서 월동하신 몇몇분들의 노고로 배스의 이동 루트를 파악하...
  • 안녕하세요 초반타작 입니다. 지난 일요일 아론님과 경남 창녕 여배교 포인트로 달립니다. 도착하니 5시 40분경.. 아론님 탑워터(Pencil)로 바로 한수 올리십니다. 저랑 아론님이 주로 캐스팅하던 포인트 입니다. 저...
  • 5개월만의출조 ...먼저해밀님의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 어제 지인의 소개로 스키핑의 달인(내생각)으로부터 스키핑요령을 배우게 됬습니다 여러곳에 동영상이 떠도는 그분 완성까지 5년이란 세월이 걸리셨다고... 당...
  • 배스코스모스 조회 153107.04.09.18:57
    07.04.09.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속을 풀고 약속장소로 가니, 난타는 벌써 활을 그리며 씨름을 합니다. "47" 고놈까지 2타 2방 했답니다. 예감이 좋습니다. 배스란이랑 둘이 한마리씩 하고 보트펴고 밥내기 토너먼트 요이땅 합...
  • 장성 크랭킹 #2.
    배스susbass 조회 185707.04.09.18:18
    07.04.09.
    어느곳에서 나 볼수 있는 시골의 풍경 이다, 옅은 안개,,밥짓는 때론 여물을 끓이는 굴뚝의 연기,~! 토요일 밤 불현듯 출조를 하게되는 장성호 입니더, 지난 몇일 많은 낚시꾼들이 다녀가 몰황에 가깝다는 얘기를 들...
  • 팀비린내 안동출조 사진입니다. 5시경에 대구서 집결했습니다. 아직 안온 빤스도사님을 기다리는 중 입니다. 달배님 대꾸리 한 수 하십니다. 이 대꾸리처럼 새로 시작하신 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장인어른께 선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