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지 - 징크스

장인진(재키) 2239

송전지 산밑에서 어렵사리 랜딩한 4짜입니다.

[테이블시작1]
2007/6/6(음4/21), 05:30-09:00
날씨 : 기온20도, 흐림, 바람조금
개황 : 수온22도, 초저수위, 약간흐린물
채비 : 스피너베이트*, 서스펜드 미노우, 바이브레이션, 다운샷, 노싱커, 네꼬리그
조과 : 4짜 1수, 3짜이하 1수
[테이블끝]

빨간날인 현충일 새벽에 눈이 떠졌습니다.
언제나 처럼 주섬주섬 챙겨입고 길을 나섭니다.
송전지 제방을 목표로 달려가는데 가랑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현지에 도착할 무렵에는 비가 제법 오네요.
얼룩무늬 우의를 걸쳐입었습니다.

제방으로 진입하려고 연안에 내려섰습니다.
그런데 제방 방향으로 물빠진 작은 골자리가 있습니다.
지반이 약해보이나 장화를 신었으므로 그냥 가로질러갑니다.
그러다가 발이 쑥~ 빠져듭니다.
다행히 깊이 빠지지는 않았습니다.

금년에 송전지로 2회 출조하였는데 갈때마다 빠지네요.
이거 송전지 징크스가 되는 것 아닌지..

제방옆 작은 곶부리부터 시작하여 제방을 따라가며
각종 루어로 탐색하였으나 입질한번 못받았습니다.
제방에서 만난 앵글러(태재고개에서 오신)의 안내로 산밑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물색도 좋고 바람도 살랑살랑, 스피너베이트가 먹힐 것 같습니다.
힐더, 1/2온스, 틴 로러 장착!
열심히 캐스팅 하지만 소식이 없네요.

골자리 앞을 자세히 보니 수중 지형이 슬적 보입니다.
수심이 얕은 부분을 따라 들어가니 수중 언덕이 이어집니다.
장화신은 상태로 최대한 진입하여 언덕이 이어지는 방향으로 힐더를 날립니다.
바닥에 부딪히며 슬로우 롤링으로 살살 끌어옵니다.
잠시후.. 덜커덕! 이거거덩! 역시나 그곳에 있었습니다.
힘이 넘치는 파이팅과 함께 4짜 후반의 배스가 올라옵니다.

잠시후 또다시 입질!
이번에는 아까보다 작은 3짜입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배스 잡기가 정말 어렵네요.
2짜라도 두자릿수 조과를 올려봤으면 좋겠습니다.
스피닝 라이트 로드로 잡는다면 손맛도 좋을텐데..

위의 4짜 랜딩후 곧바로 따라나온 3짜입니다.
이녀석 이후로 바람이 터지고 수상스키도 날아다니고..
덩달아 입질도 끊어지더군요.
이정길(순금미노우)
아침조행 좋습니다... 더우니까 낮에는....[흥]

배스가 깨끗허니 좋네요...
07.06.06. 12:50
이정호(무지개)
재키님 조행기를 읽고 있으면 항상

그 장소에서 낚시하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그만큼 자세한 조행기록 감사히 생각합니다. [씨익].
07.06.06. 15:12
강성철(헌원삼광)
이거거덩 덜커덕[굳]
찐한 손맛 보심을 축하드립니다.[꽃]

아직 올해 스피너베이트로 잡아 보질 못 했습니다.
다음번 출조땐 잡을때까지 스피너베이트로 해봐야겠습니다[미소]
07.06.06. 20:04
엄진욱(공병배스)
덜커덕----
기분 참~~ 좋죠.
원하는 포인트를 살짝 넘겨 다운시켜서리 포인트에 가까워질수록 느껴지는 긴강감에 덜커덕~ 하는 입질이 이어지면 카----.
축하드립니다.
07.06.07. 07:44
권창주(푸른아침)
재키님도 틴롤러 매니아가 되셨군요!!

손맛 축하드립니다
07.06.07. 09:17
김성곤(雲門)
힐더 스피너로..멋지십니다[굳]
07.06.07. 09:49
박홍철(천마)
저도 송전지 같었는데[내탓] 늦게가서 밤까지 했는데 꽝 [비]도오고 해서,
우리 사무실 식구들하고 바람쉐고 왔습니다.
저도 아침 조행을 해볼랍니다.
축하드립니다.
07.06.07. 13:41
전성(Billy)
저는 징크스가 생기더라도 로드가 활처럼 휘어지는 손맛 한번 봤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가운데 파이팅 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07.06.07. 14:42
양현(joker)
서울근교를 주름잡는 재키님... 정말 부지런하셔요~[굿]
07.06.07. 16:41
권혁천(난닝구)
배스와 스피너 베이트 넘 멋지십니다.
언제한번 송전으로 스피너베이트 들고 가야겠습니다.
07.06.08. 08:47
민선기(이연)
축하드림니다..

스피너베이트가 금년도 주력 채비이신듯..
07.06.09. 00:00

"송전지 - 징크스"

• 송전지 - 징크스
    송전지 산밑에서 어렵사리 랜딩한 4짜입니다. 어찌나 힘이 좋은지 물속으로 끌려 들어갈 뻔 하였습니다. [테이블시작1] 2007/6/6(음4/21), 05:30-09:00 날씨 : 기온20도, 흐림, 바람조금 개황 : 수온22도, 초저수위, ...
  • 제방에서 산책로까지 소개를 해볼까 생각합니다. a. 317번 국도를 타고 기흥IC 방향으로 진행하시다가 보면 우측 변에 다이소창고가 보입니다. 창고에서 약50m쯤 진행하시면 좁은 사거리가 나오며 우측 사거리 건너편...
  • 암튼 어마어마 하더군요
    저는 잔챙이만 올리고 있는데 갑자기 올라온 그놈..... 입이 떡 벌어집니다.... 저까지 흥분되더군요.... 뭐...김제 만경지에서 가끔 대물을 잡긴 했습니다만 보통 잔씨알이 많았는데요...특히 제방권에서는요... 근...
  • 지난 토요일…. 드디어 야간 보팅을 실행 했습니다. 오후 7시경 마사수로에 도착하여 보트 셋팅하고 한국과 네들란드의 축구 경기를 봅니다. 야간 보팅을 위한 자동차용 안개등을 가이드 모타 브라켓에 부착했습니다. ...
  • 강계의 배스낚시 ...
    사진처럼 직벽이 펼쳐진 강이 대표적으로 진주 남강일텐데 지난 겨울 대산의 직벽에서 꽝맞은 아픔이.... 요즘들어 썩어가는 배스들때문에 낚시하는 기분 상하신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군요.. 먹을 거면 가져가고 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신갈저수지 포도밭/개집/꽃밭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 지도는 맵토피아를 캡쳐하였습니다. * 지도를 클릭하시면 원본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워킹포인트"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
  • 칠포 농어.
    지난 주말 새벽 너무 일찍 잠이 깨어서 그냥 바다 바람이나 쏘일겸 포항으로 내리 달렸습니다. 구미 출발 : 3시 30분쯤 목적지도착 : 5시가 안되었군요. 구미에서 칠포 오도1리 까지는 130km 정도 되는군요. 톨게이트...
  • 초여름 안동...
    배스이 철(2%) 조회 190307.06.05.10:21
    07.06.05.
    안동호가 예전같지 못하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던데 이 점에 대해서 저도 동감합니다. 개체수는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거의 매일 땅콩보트들의 출조와 주말과 휴일에는 수십대의 배스보트, 그리고 2주에 한번꼴로 대...
  • [메탈배스] 양화대교 짬출조...
    안녕하세요...메탈배스입니다... 주말과 휴일을 가족과 화목하게 함께 보내면서... 일요일 저녁에 집에서 5분 거리도 안되는 양화대교로 와이프와 아기를 데리고 바람을 쏘이러 갔습니다...[헤헤} 돗자리를 잔디에 펴...
  • 고향에서의 첫 배스 [소양천]
    주말에 오랜만에 고향 친구들을 만나러 전주에 내려갔습니다. 수도권에서 답답한 생활에 심신이 피곤했었는데 옛 친구들을 만나러 갈 생각을 하니 마음이 즐거워졌습니다. 게다가 친구녀석 한명이 배스에 빠져있다는 ...
  • 안녕하십니까 프라이드 입니다.[꾸벅] 요즘은 마음먹고 낚시를 가지 못하는 관계로 이렇게 짬낚시를 합니다. 지난 토요일 금화지에 집사람과 바람쐬러 갔다가 잠시 퐁당그리는데 글쎄 요놈이 나오더군요 다음날 일요...
  • 요즘들어 낚시를 도통못가서 격주로 쉬는날 평택호를 가보았습니다 참으로 넓더군요 평성대교 란 곳에서 배를 내리고 멀지안은곳에 포인트가 있다구 초보앵글러님이 말하더군요 초보앵글러님이 몇번에 케스팅만에 [배...
  • 순금이의 조행 #12 옥계수로
    안녕하십니까... 순금미노우입니다...[꾸벅] 일주일째 손맛 못보고 있으니 근질근질하여 주말 짬낚시 갑니다... 백곡지 3시30분경 진입하여 카이젤로 제방 좌측을 열심히 지졌으나... [배스]들이 관심을 안가집니다.....
  • 토요일 늧은시간에 집에들어와 골드웜에서 가까운곳을 찿다 송전지 지도를 카피해서 다음날 08시에 출발 물어물어 찾은곳 송전지 입구을 몰라 해메다 도착한시간 약10시쯤 식당옆길로들어서니 많은 사람들과 차들 조...
  • 6/3 마사수로 조행
    처음 사진은 '구글 어스'에서 본 마사수로 사진 입니다. 이상하게 제껀 노트북이라 그런지 깨끗하게 안나오네요..(다이렉트X를 못써서 그런지 [궁금])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다리(마사수로를 갈라놓는)에서 양쪽으로 ...
  • 6월 3일 창녕 대지면 모산교 다리 (토평천)
    6월 3일 아침 일찍 장척지와 [번개]늪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골드웜에서 위치를 파악하고 이것 저것 준비를 하고 부푼 가슴을 안고 창녕으로 GO~GO~ 생각보단 시간은 많이 걸리 않았습니다.(대략 50분) 장척지와 번개...
  • 비산나루터 강준치
    일요일 오후 그동안 한번 가보고 싶었던 비산나루터에 나가 봤습니다. 카센타옆 공터에 주차하고 길건너로 내려가보니 아무도 없네요[씨익] 채비는 5그람 스푼3개, 라이트 스피닝로드, 4파운드라인 일단 스푼을 열심...
  • 요즘 꽃밭...
    김성곤(雲門) 조회 175707.06.04.11:15
    07.06.04.
    릴 낚시인이 많아져서 보트 피고 하기 조금 눈치보입니다만... 연안에서 접근이 어려운 반대편 수초대에서는 쓸만한 녀석이 한두마리 얼굴을 보여 주는군요... 마리수야 바글바글합니다. 사진찍기 창피한 녀석부터 똑...
  • 정말 오랜만에 지로군이 조행기를 씁니다... 조커님과 함께 출발하기 전까지 고민을하다가 장성으로 결정합니다...맨땅님과 하이텍님이 있는 그곳으로 출발... 작업한 러버지그도 몇개 챙깁니다. 지로군은 부푼 기대...
  • 보리밭
    기타김광임(맑음) 조회 154207.06.04.10:52
    07.06.04.
    늦은오후 바람을 쏘이러 금강으로 출발합니다... 아이들과 마눌님은 그냥 집에서 쉰다기에 혼자서 출발..[흐뭇]. 마을입구에 보리밭이 가을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합니다..[시원] 추수직전의 보리밭은 오랜만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