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경북 구미는 귀한 새들이 겨울을 보내고 갑니다.
구미 낙동강변에는 귀한 겨울 철새들이 많이 와 있습니다.
요즘 사진을 별로 안찍어 몰랐지만, 작년까지만해도 칡부엉이무리도 낙동강에서 겨울을 보냈습니다만, 이제 그 모습을 볼 수가 없네요.
4대강 살리기? 로 인해.. 인석들이 겨울을 날 자리가 그만 사라져버렸거든요.
작년까지 이 칡부엉이들과 재두루미들이 월동하는 그 자리에는 포크레인과 덤프트럭이 즐비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이런 상황에도 재두루미는 꽤 많은 녀석들이 월동을 하고 있어.. 참 불행중 다행인지? 더 불행인지??
이전보다 많은 개체수가 와서 월동을 하는 것 같습니다. 20마리가 넘으니깐요. 이 정도면 5가족정도 될텐데요. 엄청 많이 월동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좀... 아끼고 지켜줘야하는데요. 구미에 사시는 대부분의 시민들은 전혀 모르고 계십니다.
구미엔 꽤나 많은 귀한 새들이 많습니다. 바로 낙동강이 흐르며 넓은 습지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일 듯 합니다.
국내에 월동하는 재두루미와 큰고니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그것도 가까이에서 말이죠.
오늘 세번째로 큰고니의 모습을 보러 갔다왔는데요. 지산에 있는 샛강으로요. 모두다 아실 듯 한 장소입니다. 배스도 많다지요?
일부러 먹이활동하는 인석들을 날리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그런 모습은 참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나는 모습이 멋있어서 날린다는..??
그런 주장들이 대부분인데요. 큰고니는 큰덩치에 맞게 한번 비행을 시도하게 되는 때.. 먹은 것의 60~70퍼센트정도의 힘을 쓴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모습들입니다. 물론, 그런 욕심은 저도 가지고 있습니다. 괜시리 찍고 있다보면 산책나온 사람이 지나가면 좋겠다하고 생각한
적도 있지만요. 그건 산책하러 나오신 분들은 모르시고 그냥.. 산책을 위한 것이지만 나는 모습을 찍고 위해 날리는 건 너무 하십니다!!!
글이 괜시리 길어졌습니다. 아무튼, 구미에는 현재 귀한 새들이 많이 와 있습니다. 이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쉽군요...
좋은 자연 경관이 훼손 되는듯한...
구미의 맛집을 좋아하는 1인 입니다.
네.. 구미의 맛집이라.. 궁금한데요? 낙동강변의 습지는 완전무장이였었는데.. 조금은 아쉽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사진 아깝게 하트모양이 덜만들어 졌군요
여유롭게 쉬고있는 새들 뒤로 덩치큰 덤프트럭이 많은것을 생각 하게 하는군요...
사진 좋습니다.
조만간 하트를 만들어내어야 할텐데요. 영 주변에서 도움을 안주시네요??
저도 뒤로 보이는 덤프트럭이 영 거슬립니다.
공사현장에서는 꼭 필요한 차겠지만,
자연속에서 함께 보인다는 것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덤프트럭은 양호한 편이죠. 불도저와 포크레인등도 있답니다. 낙동강은 변화중입니다.
구미에 살고 있는 1인 입니다.
몇년째 있으면서..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너무 모르고 살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쁜 새들의 모습 잘 보고 가겠습니다.
저도 알게 된지는 몇년 되지 않습니다. 주위에 환경에 관심이 많으신 사진사분이 계셔서 어떨결에 알게되었습니다.
아쉽군요....4대강 사업이 도리어 자연을 망치는 일은 아닌지.....
있는 그대로의 자연이 제일 좋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 사업이 낚시인들에게 어떤 영향이 미칠지...심히 걱정되네요...
구미 구간은 전 구간 다 공사를 하는 거 같더군요. 지산이 가장 많이 공사가 진행되었고 나머지들은 이제 겨우
삽을 뜬 상황이더군요. 엄청나게 삽질하고 있었습니다.
이좋은 그림에 트럭이 왠말인가~~~~~~보기가 않좋군요~~~
철새 사진 찍을거라 하시더니 올리셨네요.
저런 멋진 새들이 주위에 살고있었다니, 고니가 아주 이뻐요.
영마음에 안듭니다.
포인트도 많이 깨어지고, 강변에 좋은 야생상태의 식물들도 갈아버리고..씁슬합니다.
머슴님 오랜만입니다. 겨울나기는 잘하시고 계신지요?
사진에 내공이 있으신줄 알고 있었지만, 대단하시네요. 굿샷!
렌즈가 몇미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