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051112,낙동강 15옥계, 17포항 조행기 입니다.

헌원삼광 헌원삼광 1311

안녕하세요 헌원삼광입니다.[꾸벅]

지난 조행기 하나씩 올라 갑니다.

먼저 11월12일 낙동강 두번째 탐사를 나섭니다.

낙동대교 아래에 있는 새똥바위(키퍼님이 그랬습니다.)

아무튼 새똥바위아래로 내려갑니다.

가는 도중 옆에서 낚시인 한명과 같이 내려갑니다.

가다가 인사를 하니 혹시 헌원삼광님아니세요 하시길래.

아예 반갑습니다.[꾸벅]

골드웜 가족이신 폴님이십니다.

새똥바위 위에서 아랫쪽으로 열심히 탐색을 합니다.

그전에 앞에서 왔다갔다 하던 배스 눈으로 확인 합니다.

잔챙이지만 배스 분명이 있더군요 입질이 없길래

끄리나 잡자하고 스푼으로 교체 후 열심히 해봤지만...꽝[울음]

간만에 처절한 꽝을 당했습니다.

폴님은 끄리 연신걸어 내십니다. 이상하게 끄리가 사람을 가리나 봅니다.

폴님은 낙동대교쪽에 가끔 오신답니다.

처음간 삼광은 처절한 꽝을 당했습니다.

폴님 만나뵈어서 반가웠습니다.[꾸벅]

11월 15일 회사 후배들과 함께 옥계로 향합니다.

그런데 몇일 전부터 갑자기 추워져서 그런지 정말로 춥습니다.

그러나 환경사업소 앞에서 어김없이 배스가 얼굴을 보여 줍니다.

저는 쪼매 윗쪽으로 올라갑니다.

앗 이럴 수가 눈을 의심했습니다.

그건 바로 살얼음[기절]

더더욱 추워 집니다.

이때까지 저는 꽝 안돼[울음]

낙동강의 처절한 꽝이 떠오릅니다. 안돼에

그때 였습니다.

무언가 투둑 그래 왔구나 후킹 먼가가 딸려 옵니다 그래 그런데 힘을 안씁니다.

에게 잔챙이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간만에 비린내 맡게해준 잔챙이 입니다.[씨익]

그리고 낙동강으로 또 가봤습니다만 끄리가 또 배신을 합니다.[울음]

11월 17일 특별휴가입니다.

좋구로[씨익]

바로 포항으로 날라 갑니다.

오늘의 미션 감성돔 열심히 밑밥을 주고 집중 또 집중을 합니다.

수심을 계속해서 바꾸어 줘봅니다만 입질이 없습니다.

그와중에 입질 쥐놀래미 한마리 했습니다.

후배도 한마리 걸어 올립니다.

그러나 그 한마리가 마지막 한마리 였습니다.

뻘물이 밀려 오길래 포인트를 내항쪽으로 해봅니다. 역시나 입질 들어 옵니다.

이상하게 저한테만 옵니다. 아이구 미안쿠로 역시나 쥐놀래미 또 쥐놀래미 놀래미 이렇게 올라옵니다.

몇 마리 잡아놓았고 배는 고파오고 바로 회떠버립니다.

참한 소주와 함께

꿀꺽 아이고 너무나 쫄깃합니다.

이맛에 바다낚시를 합니다.

후배의 참한소주 들이키고 난 후의 모습이 너무 리얼해서 한장 올려 봅니다.

고기는 더이상 안잡히고 너무 춥고 철수 하려는데 배가 자꾸만

뒷배를 타라고 합니다.

그래서 전화 해가지고 자꾸만 뒷배 타라면 언제 갑니까 하니 다시 나오네요

배타고 철수 정말 올겨울 들어서 제일 많이 덜덜덜 떨었습니다.

철수하여 구미 도착 석적에서 막창과 함께 또 한잔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막창한접 하실랍니까?

맛있겠죠[씨익]

키퍼
[침] 넘어 갑니다.[씨익]
막창집이 어디서 많이 보던곳 같은데 미트하우스 근처에 있는곳이면 꼼장어 먹으로 두번인가
갔던곳 인것 같습니다.[헤헤]
05.11.19. 22:24
앗 포항 종방이군요 ^^ 제가 자주가는 종방이네요 몇년전에 15마력 고무보트타고 밤낚시 선상하여서[사실상불법] 감생이 40여마리 잡은적도있지요 ^^ 감생이 생각 또나네요
한달전에 종방에서 감생이 35 두마리잡았지요
05.11.19. 22:41
요맘때
바다 구경 잘 했습니다.[꾸벅]
오래전에 가봤었는데요..포항시내에 소문이 쫙 퍼졌었습니다...
예전 포항 살때 한 겨울에 감성돔 낚시하러 갔었는데.
포항제철 용광로 에서 나오는 따뜻한 물이 형산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구간입니다.
당시 비록 씨알은 작지만.엄청난 조과였었던 기억이 있어서 .....
손바닥 만한 감성돔 쿨러에 가득씩 담아들 가셧었는데.
감성돔도 따뜻한 물을 찾아 모이는거 같습니다..
시내에서 다리건너자 마자.우회전 다리밑에 주차 하고 강가로 쭉..걸어올라 갔었습니다.
사람들 엄청 모여 있었구요..
지금도 예전처럼 사람들 많이 모이는지 모르겟네요....

05.11.20. 00:44
뜬구름
헌원삼광님 조행기에 바다 나오면 항상 등장하는 즉석회[침]

후배님의 소주 마신 표정 압권입니다[굳]
위에 사진과 동일인물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푸하하]
05.11.20. 02:36
눈먼배스
헌원삼광님 미버요[씨익]
아! 회먹구 싶다.....[침]
05.11.20. 14:14
배스렉카
빙고~ 키퍼님 그집 맞군요,,,
써든니 회와 막창이 땡깁니다...[침]
삼광님 제 컴퓨터 엽기 폴더에 후배분 등록 합니다. 하나같이 표정들이 재밌으시군요 노렇노렇 참하게 꿉힌 막창 으미~~ 침삼키다 배부를것 같습니다..
05.11.20. 17:24
헌원삼광 글쓴이
조조만세님 감성돔 포인트쫌 가르쳐 주세요[씨익]
월요일 또 출조 합니다.
이번엔 감성돔은 아니고 고등어&학꽁치노리고 들어 갑니다.
또 회한접시 하고 와야 것습니다.

요맘때님 정보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몰려 있는지 확인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배스렉카님의 엽기폴더 정말 궁금해집니다[궁금]
05.11.20. 20:28
감성돔 자원 거의 고갈 되었을겁니다 이제는...

막창은 흔하겠지요^^
05.11.21. 09:51

• 배스4LB 조회 119105.11.21.10:13
    05.11.21.
    소양천에 다녀왔습니다. 소양천 도착해서 고무보트 띄운 시각이 11시 철수 시간이 4시 ... 수온은 5도에서 시작해서 8도까지 오르다가 3시 30분 이후로 다시 떨어지더군요 (이날 전주 아침 최저 기온 -4도 낮최고 기...
  • 배스파란 조회 122305.11.21.07:19
    안녕하세요 파란입니다.. 토욜 일마치고.. 세천가서 2시간 드리웠습니다... 딴거 안하고 스피너베이트만 썼는데... 한시간 정도 지나자 면꽝 해주는 한놈 나타났습니다... 담날 여기저기 가족데리고 다녔는데... 도동...
  • 저번주 밀양 출조에 이어 오늘은 느즈막히 번개늪으로 갈려고 마음을 먹고 운문님께 전화를 넣어보니..... 땅콩이 거의 없다는 말에 부리나케 보트를 실고 번개늪 산장앞에서 조립하고 출항 준비를 마치니 오후 2시 ...
  • 스피닝대 자작 시작 했습니다.
    일단 앞쪽에 랩핑만 했습니다. 웨이빙은 한번 시작 하면 끝을 봐야 하기에 날 잡아서 하기로 했습니다. 릴시트는 갑자기 영감이 떠올라 운문님께서 보내주신 TCS베이트 릴시트를 잘라서 스피닝 용으로 개조했는데 생...
  •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토요일...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애들보구... 장모님 오신 시간이 오후 3시경. '권서방. 나갔다 와~' 하시는데... 시간이 영~ 아니어서... 오늘 안가는 대신 일요일 갈 요량으로 '아뇨... 오...
  •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금요일 동서형님의 퇴원을 기념하여 번개늪 출조를 계획했었습니다. 그러나... 당일날 퇴원이 반려되고... 하는 수 없이 저 혼자 조금 늦게 출발하였습니다. 12시경 번개늪 도착... 가는 동안...
  • 배스향수 조회 119305.11.20.15:59
    05.11.20.
    조행기 써보고 싶어서 삼십분 넘게 쪼물딱 거린 겁니다 제대로 써질까요? 일단 해보죠 안되면 할 수 없구요 토요일 아침 나절에 현풍수로 갔었습니다 원랜 일해야 되는 시간이지만 매월 18일이 마감인 관계로 지친 심...
  • 배스mk 조회 120705.11.20.09:43
    * < 미다스와 개 대가리 > * < 개와 나 > * < 옷짜! >
  • 안녕하세요 헌원삼광입니다.[꾸벅] 지난 조행기 하나씩 올라 갑니다. 먼저 11월12일 낙동강 두번째 탐사를 나섭니다. 낙동대교 아래에 있는 새똥바위(키퍼님이 그랬습니다.) 아무튼 새똥바위아래로 내려갑니다. 가는 ...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남기네요. 그동안 바쁘게 보내느라, 글 남기기 힘들었습니다. 오늘 오전에 낙동강엘 갔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고, 가만히 서 있을려니 엉덩이도 시렵고, 손도 시렵고.. 온몸이 시렵더군요. ...
  • 번개늪
    배스뜬구름 조회 120905.11.19.11:58
    05.11.19.
    번개늪을 갔습니다. 가는 길도 어제와는 다르게 포근한거 같고 내심 기대도 됩니다. 그러나 영산이 다가올 무렵 고속도로 주변 나무가 심하게 흔들립니다[헉] 역시나 번개 도착하니 바람이 심하게 불고 파도가 치고.....
  • 미니러버지그 개시.
    안녕하세요? 중증입니다.[꾸벅] 어제 손맛은 못보고 목욕만한 관계로 오늘도 점심시간 조행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컨셉은 어제 깜님께 강탈한 미니라바지그.[씨익] 부엉덤미에 이르니 어디서 많이 본 베르나가 있습니...
  • 피징...
    정보최원장 조회 241905.11.18.10:32
    05.11.18.
    디개스, 공기빼주기등등... 딮에서 잡은 고기가 빠르게 표층으로 올라오면서 압력(수압)차이로 인해서 고기 체내의 공기가 팽창하면서 그 영향으로 인하여 고기의 기관을 압박하므로 그 팽창된 기체를 주사바늘을 이...
  • 호작질 조회 200805.11.18.02:00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오늘 라테르에 들려서... susbass님의 선물과 goldworm님께서 공수하신 황태자님의 스텐철사 0.3mm를 전달받아 호작질에 들어갑니다. 지그헤드에 스커트를 잘라서 철사로 묶고 스커트를 갈기...
  • 금호강입니다.
    안녕하세요. 미니배스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고 있습니다. 잠시나마 석축에 다녀왔습니다. 11시부터 12시까지 했습니다. 카이젤과 지그헤드, 튜브를 사용했습니다. 조과는 단 한마리[울음] 바람이 많이 불어 입질파악...
  • 웜한테 한 말입니다.[씨익] 겨울 패턴이라 추측하여 데드워밍을... 점심 먹고 딱 한 시간 부엉덤이 다녀왔습니다. 라인에 걸려 있던 네꼬 스왐프 크롤러 네츄럴 블루... 분위기상 깊은 강심쪽에 있을 것같아 멀리만을...
  • 옥계교 하류 건너편
    며칠 추워진 날씨탓에 잔뜩 움츠려 있다가 오늘 늦은 출근길에 옥계교 하류 건너편쪽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사진은 제방 올라가다가 서리 내린것이 아직 녹질 않아서 찍어봤습니다. 설마 서리가 내렸겠나 싶어서 만져...
  • 오랜만에 지역구 관리를...
    어제밤에 오랜만에 지역구 관리에 들어가봤습니다... 예전에 잘가던 혜랑교의 옹심이 칼국수 가서 칼국수 한그릇에 산사춘 한잔... 그리고는 석산에 갔더니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지형이 많이 바뀌어있었습니다... 연...
  • 늑대 인간
    배스 조회 127805.11.17.11:03
    05.11.17.
    안녕하세요. 깜.입니다. 18:00 퇴근 시간... 갑자기 몸안에 이상한 느낌이 전해져 옵니다. 19:00 퇴근 후 집... 밥을 먹습니다. 김치찌게의 돼지고기에만 젓가락이 갑니다. 20:00 그렇게 좋아하던 축구에 눈이 자꾸 ...
  • 지난 2주간 몸살감기로 계속 골골대다가 ...비린내하고는 거리 먼 생활을 하다가 오늘 새벽 작은녀석 쉬야 누이고 다시 잠을 청하려니... 불면증인가.. 잠 안오더군요.. 시간은 이제 5시인데 우째할까를 고민하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