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 E 마린 방문기
대구근교에 좋은 마린샵이 있다는 소문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던터였고, 문배스님과 함께 오늘 오전에 옥포에 있는 E 마린을
방문했습니다.
저는 도하츠 9.8마력 출력이 조금 이상해진 듯 해서였고, 문배스님은 스즈끼 6마력의 외부연료통 개조 여부를 살펴보려고 갔었습니다.
생각보다 간판이 그럴싸하지 못해서 좀 아쉬움이 남았는데, 여기로 장소를 정하고나서 이레 저레 하다보니 뭐 그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뭐 기술이 좋아서 엔진 잘 고치고, 소비자에게 친절하고, 좋은 가격으로 써비스하면 가게 외관보다는 실력 그게 훨씬 더 나은거겠죠.
화원IC 에서 내려서 금방이더군요.
지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옥포초등학교를 목적지를 삼고 가시면, U턴을 해서 옥포초등학교를 지나면서 바로 우회전해서 고속도로 옆으로 옥포초등학교 담벼락을 따라난 도로로 쭈욱 들어가시면 됩니다.
폐타이어 수집상과 고물상 사이로 난 길로 들어서면 많은 보트들이 즐비하게 널려있는 마당이 바로 E 마린 입니다.
제트스키부터 배스보트, 바다보트까지 종류대로 있고, 엔진들도 많이 분해되어 여기 저기 산만하게 널려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정리가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그렇다고 버릴 수도 없는 귀중한 것들이라고 하네요.
보통 고마력을 많이 다루셨는데, 배스낚시 인구가 늘어나고, 고무보트 유저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지금은 저마력도 수리를 많이 하신답니다.
우리처럼 고무보트에 장착하는 저마력도 가까운 E 마린에 가져가시면 기분좋은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엔진 수리하러 멀리있는 업체에 보낼려면 포장 잘해서 화물로 주고 받는게 여간 우려스러운 일이 아닐겝니다.
혹시나 배송중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꺼 같은 우려 말이지요. 게다가 포장을 한다는게 쉬운 일도 아니구요.
제 도하츠 9.8마력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출력이 좀 이상하다 느껴져서 오늘 점검을 받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전화상으로 여쭤봤을 때랑 틀린게 없네요.
그냥 프롭만 살펴보고 새 프롭 주문해서 교체했더라면 방문을 할 이유가 없었을 수도...
사장님이 말씀해주신대로 프롭 안에 고무가 터져버렸네요.
잘 아시다시피 프롭안쪽에 고무부싱이 들어있어서 프롭에 충격이 가게되면 엔진과 기어 등을 보호하기 위해 충격흡수를 해줍니다.
심각한 정도로 표가 나지는 않지만, 안쪽에 맞닿는 부분에 고무가 닿아서 갈린 흔적이 역력했습니다.
아마도 길들이기를 하던 시기가 장마철이라 수중에 나무 등의 부유물이 많이 있었는데, 그것이 부딪히며 프롭 안쪽 고무부싱이 충격을 계속 먹었던거 같습니다.
날 좋을 때 해야되는데, 그놈의 급한 성격 탓에 빨리 길들이기 해서 동해바다 한번 따라가 볼꺼라고...
재고가 없어 현장에서 바로 교체는 못했구요, 평일날 마치고 7시까지 샵에 들릴 수가 없어서 그냥 사장님이 프롭만 제가 받을 수 있는 주소로 신청해주시기로 했습니다.
점검비 등은 없습니다.
저도 A/S를 포함하는 직업에 종사하는데, 아무리 간단해도 시간이 소요되는 인건비가 항상 문제인데, 기분좋게 그냥 프롭만 받아서 쓰라고 하시네요.
요건 문배스님의 스즈끼 6마력(4마력에서 6마력 캬브레타 업한 엔진)엔진 외부 연료통 작업한 것 입니다.
얼마전에 구입하신 외부 연료통을 바로 이렇게 꽂아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 부품도 하나 찾아서 들고오시더니 공짜로 해주시네요.
문배스님이 저 데리고 왔다고... 또 앞으로 손님 좀 많이 소개시켜 달라시며...
문배스님 오늘 땡잡으셨습니다.
그 전에도 문배스님이 여기 저기 알아보다가 다른데보다 아주 저렴하게 수리를 받으신 적이 있으셔서, 그리고 E마린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시다고 자랑을 늘어놓으시던데, 직접 뵈니 정말 그러하더군요.
소비자는 여러가지 자재비와 인건비를 정직하게 해주는 업체를 따르게 마련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도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정직하고 기분좋은 수리를 받는게 더 매력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인터넷이 발달해서 이제 소비자도 많은 부분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가질 수 있어서 수리를 받거나 점검을 받으면서 불친절하고 뭔가 모르게 눈탱이 맞는 기분이 들면 그 곳에 두번다시 안가게 됩니다.
대구에서 가까운 곳에 기분좋은 마린샵이 있어서 이렇게 방문기를 올려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E 마린
대표 배성이
연락처: 010-7459-9916
방문전 미리 연락을 드리면 좋을겁니다.
출장도 많이 다니신다고 하시네요.
화려한 샵보다 왠지 더 정감이 가는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 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배스낚시하면서 엔진 손볼데가 이리 가까운거리에 좋은 샵이 있어서 좋네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 좋은 정보네요
대구 유명 모 업체는 초보자가 가면
완전 눈탱이가 밤탱이되도록 수리비를 덮어 씌우더군요..
앞으론 저길 이용해야겠군요....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입니다.
올해 게임 뛰면서 자주 찾게된 곳입니다.
사장님 친절하시고 약속 정확히 지키십니다.
7월에 선금주고 스위치 갈아달라고 했는데 마스터전 끝날때 가지고 와서 저보고 스위치 교체하라고 준
안동의 모 마린정비업체와는 비교가 되지않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열받네요!
여하튼 옥포 이마린 믿고 들려보셔도 좋을겁니다.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
이제 상세하게 올려두었으니, 대구 근교에서 많은 분들이 좋은 써비스 받으시길 하는 바램입니다.
E-마린 대구인근 엔진족들에게 좋은 곳입니다. 저도 소문으로만 듣다가 찾아가 보았는데
친절도하시지만 무엇보다 정직하게 말씀해주시더라구요.. 받을것은 받고 그냥 해줄것은 그냥봐주시는데
성의있게 봐주시더라구요.. 지난번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중고 구입한 외부연료통 컨넥트가 제 짝이(마리너 ) 아니고 엔진에는 컨넥트가 없어 새로 장착해야 할 상황이라 개조의뢰 했는데 그럴필요없다시며 가지고 계신 부품 가지고 오셔서 작업해주시네요..
작업비 드릴려고했지만 안받아도 된다하셔서 수고비는 아니지만 부속값이라도 받으시라고해도 그냥 챙겨둔
중고부속이라 안받아도 된다하시네요.. 받아야 될거라면 정당하게 요구하고 받는 성격이니 신경써지 말라고..
에고 어찌나 고마웁든지요..
사무실에서 커피도 한잔 얻어마시고 이런 저런 얘기 많이 나눴습니다.. 고마력 위주의 작업하셨는데 요즘은 저마력엔진과 배스보트류도 많이 찾아들 오신다고 앞으로 더욱 신경 써야겠다시네요.. 하여간 인근에 괜찬은 마린샾이라 생각되구요..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아 ~ 스즈끼 DF시리즈 외부연료통 개조기는 자세한 사진 찍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테스트 운행을 못했습니다...
이런 반가울때가.....대구/경북권 선외기 수리 지정점으로 하면 좋을듯 하네요..
반가운 소식입니다..제 선외기도 점검한번 받아 봐야 하는데...
동방님 회사서 가까우니 짬내서 미리 전화해보고 한번 들러보세요.
소문 듣기만 했는데,
이렇게 소개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마력엔진들은 수리과정이 그리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기계다루는 능력이 되는 분들은 자가정비를 많이 하시죠.
배스보트 타시는 분들은 대부분 엔진 전문가들이 되버립니다.
그런데 큰 작업들은 어쩔수없이 맡겨야하더군요.
아직도 전문화 되어있지 않다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우리 저마력끼라라도 엔진정비노하우를 사진으로 찍어서 공유하면 참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기어오일교환법 : http://goldworm.net/3446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알깡 핸들식 개조를 내년봄에 생각중인데 의뢰해 봐야겠습니다.
타지도 않는 알깡에 돈을 너무 들이시는거 아니에요?
지발 알깡 타고 낚시하는 모십을 보여주세요...
우와... 안그래도 제 꼬마 엔진을 한번 손보려고 했었는데 정말 금쪽 같은 정보를 주시는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집근처에 이런 좋은 샵이 있다는 건 정말 복받은거 같습니다.
언제 함 찾아봐야 겠네요~~~
집근처에 이런 좋은 샵이 있다는 건 정말 복받은거 같습니다.
저보다 훨씬 더 가까운 거리이신가 봅니다?
시간나실때 한번 들리셔서 깔끔하게 손보시기 바랍니다.
배사장님 샾이네요...
오래전에 친구때문에 알게 되었고 몇 번 뵌적이 있는데, 수리기술이 아주 훌륭하신 분이죠
여름에는 성주대교 근처에서 제트스키나, 보트도 자주 타십니다.
옥포로 가게 옮기고 나서는 자주 못뵌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