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 조황

박순범 2485

지난주 수요일 금요일 대청댐 회남의 남대문교와 거신교 근처를 다녀왔습니다.
처음 사진은 지난 수요일 아래 52cm 한수 6LB P-Line과 스왐프 네꼬로 낚은놈이며 그 외 많은 마릿수 있었습니다. 지난 금요일도 큰 사이즈와 많은 마릿수 같은 상황입니다.
오늘 6월 4일 같은 장소에서 턱컬이 50cm하며 많은 마릿수 했습니다. 건너편에 보팅을 하시는 분들도 계속 큰 환호성이 들려오는 것을 보아 큰 사이즈의 많은 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C-tail의 지그헤드로 빠른 쉐이킹에 대부분 나왔습니다. 지그헤드의 특성상 바늘털이를 많이 당했습니다. 오늘 대부분 폴링시 라인을 잘 주시했습니다. 폴링할 때 라인의 흐름에 따라 훅킹 했습니다. 폴링시 입질이 없으면 다음으로 빠른 액션에 들어갔습니다.
깊은 곳보다는 얕은 곳에서 나왔고 물가에 멀리에 앉아서 조용히 접근을 했습니다.

2년 6개월동안 대청댐에서 낚시하면 이번에 가장 큰 사이즈를 낚았고 2년 반동안 잡은 마릿수와 3주간 마릿수를 오늘 비교하니 3주간이 더욱 많더군요. 제가 잡은 장소와 마릿수와 크기는 오래전부터 일지에 작성했습니다. 일지 작성의 좋은 점은 대략 작년 시즌의 경향을 파악할 수 있고 작년에는 대청댐이 4월 초에서 5월 말 까지 배스의 활성도가 좋았는데 올해는 5월 초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활성도가 좋습니다.

청주에 와서 대구 근처의 좋은 낚시터가 그리웠지만 요즘은 대청댐도 좋은 워킹낚시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1년 내내 배스낚시를 하는 구미인근의 포인터가 그립습니다.
전무상(연담/蓮潭)
올해는 유난히 대청대꾸리들이 많이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대꾸리마릿수손맛을 축하드립니다.[굳]
08.06.04. 20:47
정말 대꾸리 들이 많이 나오네요
아직까지 한수도 못했는데 암튼 축하드립니다.........
08.06.04. 20:56
5짜[배스] 손맛 축하드리고[꽃]
푸짐한 손맛보삼도 축하드립니다[짝짝]
08.06.04. 21:17
물에서 떨어질수록 입질은 자주 온다라는 배스격언이 제격이네요.
축하드려요[꽃]
08.06.04. 21:27
대청에서 그정도시면 대박입니다.
저는 대전에 살아도 대청에선 늘 빈작이라
탑정을 자주 가는편이죠.
며칠전에는 추소리에서 뽀팅하다 물에 빠지는 바람에 [디카]만 해먹었더랬어요....[울음]
08.06.04. 21:29
멀리 가계시네요. [미소]
08.06.04. 23:22
사이즈가 참 착합니다.

폴링시 입질이 없으면 다음으로 빠른 액션에 들어갔습니다. <-- 요건 몰랐네요~
08.06.05. 07:05
박순범 글쓴이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많은 정보 올리겠습니다.
08.06.05. 07:37
오짜 손맛 축하드립니다.[꽃]

저는 언제쯤 오짜의 손맛을 느낄수 있을지...[울음]
08.06.05. 09:00
오짜 잡기 넘 어려운데, 다들 왜이리 잘 잡으시는지. [생각중]
08.06.05. 10:13
자꾸 그러니..대청이 또 땡기네요...물색이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