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끝에서... in 장척!!
가족분들 안녕하세요. 임님입니다. 작년 같으면 매주 보팅을 했을텐데... 쮸니어의 탄생으로 인해 요즘은 낚시가 뒷전이 되어버렸습니다... 간만에 3일 휴일... 열심히 육아로 집사람을 도와주었더니 마음 놓고 보팅가라 합니다.. 달창은 아직...일거라는 판단아래.. 간만에 장척으로 길을 잡습니다.
작년 첫보팅, 그리고 가을의 길목에서 한번더...갔던게 전부라 자료도 없이 예전 기억을 되살리며 보팅 준비를 해봅니다. 오늘은 새로운 무기체계를 한세트 더 가지고 출발해봅니다. 그동안 아부의10만원대의 로드를 사용해왔는데, 간만에 큰맘(?) 먹고 좋은 녀석으로 한놈 영입했습니다. 올림픽 비고레...릴은 도요ENG로 부터 지급받은 쟈니모리스.. 기대가 큽니다, 이 새로운 녀석들의 멋진 능력 발휘가.... 장척의 환경은 수온 7.9~ 8.6도. 수심은 예전과 비슷하게 평균 3m내외.... 아침은 바람없이 고요하다가 오후에 바람이 터지며 추워짐!! 작년 이맘때는 수초들이 수면 1m 아래가지 자라있었던 것 같은데... 올해는 조금 늦게 자라는 것 같습니다. 새로난 수초대를 찾아야 이 시기에는 확률이 높을텐데... 걱정이 앞서네요. 멀리서 피딩도 간간히 보이는게 어쩌면 멋진 승부가 되리라 다짐을 해보건만... 생각하고 왔던 수초대 찾기가 어려워 금새 포기모드!!! 연밭 주위는 널리 알려진 포인트라 마지막에 공략하기로 하고... 쉘로우의 뗏장주위/작은 갈대를 먼저 공략해봅니다.
- 로드 : 아부 호넷 스팅거/ 올림픽 비고레 - 릴 : 도요 루비나 크랭킹(5.1:1) / 쟈니모리스(7.1:1) 다행스럽게 작은 녀석들이 SP 미노우의 바텀 찍고, 기다리기에 유혹되어 나오네요. 한녀석은 예전의 수초대 지역에서, 다른 녀석은 갈대 엣지 부분에서 물어주었습니다.
- 로드 : 올림픽 비고레 - 릴 : 도요 쟈니모리스(7.1:1) - 라인 : DAN J&T(12Lb) 수심 2m 부근의 작은 뗏장/혹은 수몰가지 에서 노싱커 채비에 반응 하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무기(?), 완전 만족스럽네요. 감도, 힘.. 나름 로드/릴/라인.. 이런 태클장비에 싸고 비싸고를 따지는 일을 워낙 싫어하는 성격이라 그동안도 값싸고 튼튼한 녀석들만 사용하던 저였는데... 이래서 사람들이 좋은 걸 사용하나 봅니다. 물론 총알(?)이 충분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요... 시간이 갈수록 찬바람이 점점 거세져서 크랭크로 수중 수초대 찾는 것은 포기하고, 오로지 노싱커로 승부하기로 결심하고 이곳 저곳을 노려봅니다. 낚시 중간에 보트 몇대가 모여 있길래 자세히 보니, 이런..반가?운 얼굴이.. 골드웜,염라대왕님이시네요. 다가가 인사드리고 잠깐 시간을 보낸 뒤 다시 낚시모드!! 오후들어 잠잠한게. 바람만 더욱 매서워집니다. 골드웜님은 상류로 저는 하류로 길을 몰아 간간히 한수씩 해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씨알이 좋아지네요...
어느덧 시간은 흐르고, 마지막을 연밭에서 좋은 녀석들로 마무리 해봅니다. 2010년 보팅다운 보팅을 오늘에야 기분 좋게 해봅니다. 골드웜님께 인사 못드리고 와서 죄송하네요... 다음에 다시 뵈면 물위 입낚시 모드로 전환해 봐야겠습니다. 간만에 좋은 녀석들의 손맛을 보고 오니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제는 다시 가족과 함께 즐거운 휴일 맞이 모드로 변신~~~ 이상 임님이었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
잘 올라가셨지요?
배편곳이 정 반대편이니 작별인사도 못드렸군요.
올해도 땅콩리그에 참석하시겠죠.
좋은 성적 기대됩니다.
네, 참석합니다. 잘해야 할터인데... 걱정이 앞서네요....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손맛 축하드립니다....
물가에서 보고 싶습니다..
푼트 적응 다하셨습니까.....??
임님~ 손맛 축하드립니다.
올 한해 대박나시겠습니다. 좋은 일이 아주 많이 생깁니다.
그저 부러운 일인입니다.
손맛 축하드립니다. 아..! 장척 어려더군요. 처음 가본.. 어탐도 없는 상황에서.. 비까지 오는.. 최악의 상황이였습니다.
담에 다시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임님 손밧 보심을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새장비 구입 하심도 축하드립니다.
임님 어제 첨뵙네요
앞으로 낚시터에서 자주 뵈요.
물칸에 들이 보기 좋더군요.
임님 조행기는 언제나 봐도 행복합니다...
항상 조행을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본받고싶네요... 새식구영입과 손맛까지... 축하 드립니다..
임님 좋은 장비 영입과 손맞 축하드립니다.
햐 고생많으셨으나...보람이 있는 조행이시네요..손맛축하드립니다.
임님께서도 장척으로 가셨군요....
저혼자 번개에서 삽질을.....
손맛보심 무지 축하드립니다...장척으로 갔다면 얼굴도 뵐수 있었을텐데..아쉽네요...
다음에 또 기회가 있겠죠...
장척 상황과 상세한 설명 잘 봤습니다.
거무틱틱한 장척배스 그매력에 빠져보고 싶습니다.
장척 작년 3월초에 한번 간뒤론 한번도 안갔네요
이번에 가게되면 1년만의 출조네요
이번엔 장척5짜를 잡을 수 있을지 괞히 설레이고 있습니다.
손맛 축하드립니다.
꼼꼼한 조행기 잘보았습니다.
다음번 장척에 방문할때 잘 활용할수 있는 자료를 남겨 주셨네요
오 !! ~~럭셔리 보트 너무 멋집니다.
역시나..보트도 항공기 품새가 싸하니 나는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임님 기사를 한번 본 것 같은데..분명 임님이 맞은것 같습니다.
정말 특별하고 평범한 회사원의 입장에서 보기에 참 멋진 직업을 가지신 것 같아서 부러웠구요
그런 분이 골드웜네에서 소소하게 어울리면서 낚시를 하신다는것도 자랑스러웠네요.
올해 챌린저 좋은 성적 거두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
이제 홀로서기 하신겁니까?
너무 멋집니다.
담번에 같이 가요~